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최고의 윈도우 파일 검색 프로그램 everything (에브리씽)

반응형

저는 하드디스크가 C: D: E: F: 4개가 있는데 각 1테라바이트씩 됩니다. 파일수가 굉장히 많은데 윈도우 검색도구로 파일검색을 할려면 정말 큰맘먹고 해야하죠. 그런데 지인이 에브리씽이라는 검색프로그램을 소개해 주더군요. 원래 PC에 새로운 프로그램을 잘 설치하지 않는데 하도 칭찬을 많이 하길래 한번 해보았습니다.


그래서 실행을 해보았는데.. 말그대로 최고였습니다. 완전 감동 그자체입니다. 검색단어를 넣자마자 그야말로 1초도 안되어 4개의 하드디스크에서 원하는 파일을 찾아주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해봤더니 저만 모르고 다들 사용하고 있더군요. 혹시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 여기에 포스팅합니다. 일단 한번 사용해보세요. 네이버 자료실에서도 Top 5안에 드는 프로그램이더군요.


아래는 네이버자료실에서의 평가 코멘트입니다.

시간을 엄청 잡아먹은 끝에 발견한 에브리씽 감사할 따름입니다 복원하고 나서 내가 언제 많은 동영상을 녹화하고 다운받았지 싶을정도였고 뭐 부터 손을 대야 할지 난감정할도.... 동영상을 정말 많이 찾아준 고마운 프로그램입니다

소개해준 분께도 감사할 정도... 추천합니다.

광랜보다 빠른 검색 속도 !!! 파일검색에는 최고 !!!!!


주의사항 : 최초에 실행할때 약3~4분정도 그냥 두셨다가 종료후 재실행하세요. 인덱싱하는 시간이 좀 필요합니다.

설치방법 : setup파일 실행시키고 박스뜨면 그냥 디폴트로 전부 "다음(next)"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사용법 :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찾고싶은 파일이름만 적으면 됩니다. 약간 세밀하게 찾고싶다면 두가지 정도만 알면됩닙니다. 단어와 단어사이에 공백을 두면 And 조건으로 찾아줍니다. 단어와 단어사이에 파이프( | )를 주면 Or 조건으로 찾아 줍니다.





아래에 스크린샷을 올려 두었으니 참고하세요



위의 그림 2개는 And와 Or조건으로 검색해본 내용입니다. 마지막 아래 화면은 검색내용을 파일로 저장하는 건데 별로 쓸일은 없을 것 같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