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일러스트

일러스트레이터 cs6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경기일대에 폭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창밖을 두들기는 빗소리는 듣기 좋은데 비가 너무 많이 오고 있어서 살짝 걱정이 됩니다. 비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 cs6 체험판의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포토샵에 비해 덜 사용되고 있기는 하지만 인터넷 상에서든 실생활에서든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벡터형식으로 되어있는 일러스트 이미지를 잘 만드는 사람들은 일러스트 이미지 사이트에서 자신의 이미지를 고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외 유명 일러스트레이터들의 벡터 이미지 한장가격이 수십만원을 호가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일러스트레이터를 다운받아 한번 익혀 두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어도비사의 제품중에서 포토샵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벡터 전용 그래픽 프로그램입니다. 그동안 계속 버전업이 되면서 최근에는 온라인 제품인 일러스트레이터 2018 CC버전이 가장 최신의 버전입니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s6 체험판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어도비사의 제품다운로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링크는 아래쪽에 달아 두었습니다.

어도비사의 홈페이지에서 일러스트레이터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보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는 영문버전을 더 선호합니다. 유튜브의 일러스트 cs6 강좌를 보면 거의 영문버전으로 강좌를 진행하거든요. 



그리고 혹시 illustrator cs5나 cs3등 이전 버전을 다운받고 싶으시면 제일 하단에 있는 이전 버전 다운로드에서 해당 버전을 클릭하면 해당 제품을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cs6 체험판 영문판을 받고 싶으면 상단에 있는 영문판을 받으시고 한글판을 다운받고 싶으시면 맨 아래쪽에 있는 한국어라고 씌여진 항목의 오른쪽에 있는 파일3개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3개의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위와 같이 3개의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 받았으면 Illustrator_16_LS3.exe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압축을 해제합니다. 그리고 나서 Illustrator_16_Content_LS3.exe 파일도 더블클릭하여 같은 곳에 압축을 풉니다. 두개의 실행파일 모두 실행합니다.

어떤 폴더에 압축을 해제할 것인지 묻는 박스가 나옵니다. 저는 임시로 temp라는 폴더를 지정했습니다. 이곳 폴더에 일러스트레이터 설치파일들을 압축 해제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압축을 모두 해제한 temp폴더에 가보면 illustrator이라는 폴더가 있고 그 안에 Set-up.exe 파일이 있습니다. 이 Set-up.exe 더블 클릭하여 일러스트레이터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하는 과정은 특별히 어려운 점이 없습니다.
참고로 이 일러스트레이터 cs6 체험판 버전은 30일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법으로 기간제한을 풀어버리는 이용자들도 있는데 보통 구글링을 통해서 알아내더군요. 저는 가급적 정품을 이용하시라는 말씀만 올리겠습니다.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 cs6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 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