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이트

이미지 사진 파일 용량 줄이기 사이트 BEST3

반응형
오늘은 사진 또는 이미지 파일의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트래픽에 굉장히 민감합니다. 트랙픽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요소중의 하나가 바로 사진 파일이나 이미지 파일들입니다.

이미지 파일의 용량을 30%만 줄여도 방문자 수에 따라 몇기가바이트의 트래픽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포탈회사의 서버를 임대해서 사용하는 블로그는 이런 트래픽이나 용량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나 그누보드 와 같은 다른 설치형 블로그, 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트래픽과 파일크기등에 대해 아무래도 신경이 쓰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예전에 제가 XE로 웹사이트를 운영했었는데 폭주하는 서버비용을 감당하지 못하고 문을 닫아 버린적이 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참 아까운 사이트였습니다. 그곳에 애드센스만 달았어도 서버비용은 충분이 커버하고도 남았을텐데 말이죠. 이야기가 잠시 산으로 갔는데요. 암튼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이미지 파일의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 몇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선정 기준은 제 개인적인 선호도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COMPRESSJPEG 사이트



동시에 최대 20개의 JPG 또는 JPEG파일을 한꺼번에 용량을 줄여줍니다. 단순히 드래그앤 드롭방식으로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이곳은 특이하게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용량이 줄어 듦에 따라 변화하는 이미지파일의 화질을 볼 수 있습니다.

TINYPNG 사이트



여기도 동시에 20개 파일의 용량 줄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에니메이션 PNG인 APNG 파일의 용량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사용하기가 무척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에니메이션 PNG, 즉 APNG 파일의 용량도 줄여줍니다.


ILOVEIMG 사이트



이곳은 사용하기가 매우 편한 곳이며 이미지와 관련된 여러가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PNG, JPEG, GIF 이미지들의 용량을 줄여주며, 이미지의 크기 조절도 가능하며, 이미지 파일형식을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포토에티터 기능과 워터마크 삽입, 밈 만들기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좀 편하고 메뉴들이 한글로 나와서 제가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