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타

올레 인터넷 가입하고 4K급 UHD TV 받았네요. 좋네요!

반응형

두달 전 이사를 하게 되면서 어떻게 하다 보니 현재 인터넷을 동생에게 명의이전 해주고 내가 신규로 KT 인터넷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이전하거나 이동 하게되면 안되지만 신규로 가입하게 될때는 고화질 TV를 무료로 준다고 하여 신청하여 받았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의 인터넷 품질 측정에서 KT가 괜찮게 나오기도 하고  iptv 비교를 해봐도 채널이나 콘텐츠가 많은 KT 올레 인터넷이 괜찮아 보여서 바로 가입하기로 맘을 먹었습니다.

인터넷에 새로 가입하면 여러 가지 혜택이 있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있었죠. 예를 들면 집 전화+인터넷+IPTV 묶으면 요금할인이 있다든지 판촉 영업하는 분은 심지어 현금을 얼마 주겠다든지 하는 것들이죠.

고객센터에서 초고화질 UHD TV 42인치를 무료로 준다고 해서 안 그래도 이번에 TV 바꾸려고 했는데 잘 되었다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42인치 TV는 좀 작은듯해서 50인치 TV로 선택하고 추가비용은 통신비로 할부납부하겠다고 했습니다.

삼성 스마트 UHD TV 50인치로 했습니다.
기사가 배송 설치하는 데까지 15일 정도 걸리네요.
좋습니다. 역시 TV는 대화면으로 봐야죠.

해상도는 4K 초고화질 평면 OLED TV입니다.

커브드 TV는 가격이 만만치 않던데 그래서 평면TV 제품을 판촉용으로 주는 모양입니다. 요즘 올레 TV나 방송국에서 UHD 급 방송을 편성하기 때문에 4K급 해상도를 텔레비전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질렀죠.

UHD 방송을 보면 화질이 너무 선명해서 눈이 약간 시릴 정도입니다. 화면도 대화면이라서 예전 SD급 화질의 프로그램을 보면 차마 볼 수 없을 정도로 해상도가 처참하네요.

요즘도 이 프로모션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KT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싶습니다.

기가인터넷으로 딸려오는 스마트 셋톱박스 이것도 물건이네요. 말로 웬만한 것은 다 되네요. 리모컨을 별로 사용하지 않게 하네요.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요즘에는 더 좋은 셋톱박스가 있네요.


아무튼, 이 셋톱박스 정말 편하네요.

"친구야 TV 켜" 
"친구야 TV 꺼" 
"친구야 SBS Sport 이동"
"친구야 KBS로 이동"
"친구야 유튜브 검색 '북한 김정은'"

말로 하면 바로 텔레비전에서 실행합니다.
예약으로 TV를 아침에 자동으로 켜고 끌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예전에는 올레 TV에 볼만한 무료영화가 많았는데 요즘에는 대부분 유료화되어 있네요. 돈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광고도 많고 유료가 대부분이라서 TV 켜기가 겁납니다. TV 다시보기도 왜 이렇게 유료만 많습니까?

저는 정통사극을 좋아하는데 오래된 프로도 좀 올려놓으면 좋겠습니다. 무인시대나 대조영, 태조 왕건, 용의 눈물 다 좋아하는 데 거의 없네요. 퓨전 사극은 영 재미를 못 붙이는데….

쓰다 보니 고객센터에 올리는 건의사항이 돼버렸습니다. 이래서 블로그 쓰기 전에 먼저 구조를 잡고 쓰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