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이트

엑셀 무료 강좌 사이트 BEST 5

반응형
엑셀을 독학으로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TOP 5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수준별로 알기쉽게 잘 설명되었으며 자료가 많이 있는 순으로 순서를 정했으며 제 개인적인 취향에 따른 순서입니다. 엑셀은 학생이든 직장인이든 꼭 배워두어야만 하는 프로그램이니 한번 방문해서 강좌를 들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엑셀의 기초부터 VBA까지 많은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좌자료를 엑셀파일로 제공하기 때문에 직접 수정해가면서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꽤 오랫동안 사이트를 관리하고 있는 좋은 사이트입니다. 각종 함수 설명강좌, 많이 쓰이는 실무 솔루션 만들기 등 다양한 자료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순위구하기 , 구간별 요금표 만들기, 최고 최소값 제외한 평균구하기 수백개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우노21

 
[최근 확인한 결과 우노21 홈페이지는 삭제된 상태네요]
우노21사이트는 2010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엑셀 비주얼베이직을 시작하거나 배우시는 분들에게는 성지와 같은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주인도 꽤 연세가 드신분으로서 예전 자료부터 쭉 훑어 본다면 엑셀 VBA에서 만큼은 크게 성장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1045개의 강좌가 업데이트 되었으며 모두 엑셀 파일로 제공합니다.

 

처음 사이트를 방문하신 분들은 좀 어색한 모습이긴 하지만 제가 이용해 본 결과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오피스튜터는 강좌보다는 질문 답변페이지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엑셀을 하다가 문제가 생겨 막혔을때 오피스튜터의 질문/답변 검색창을 이용하면 거의 90%이상 해결책을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엑셀로 데이터를 처리하다 막히는 부분은 거의 모든 이용자가 비슷하거든요. 저는 이곳에서 해결책의 실마리를 찾습니다. 엑셀의 과거버전이라고 해도 함수나 논리의 해결은 버전에 상관 없습니다. 이곳은 방대한 질문/답변들이 있습니다. 막히면 이곳에서 힌트를 얻으세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엑셀관련 공식 도움말 홈페이지 입니다. 이곳도 매우 많은 도움말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함수를 잘 모를때 이곳에서 검색하면 사용예를 비롯해 많은 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5.총5개의 사이트를 적으려고 했는데 아무리 봐도 예전에 잘나가던 사이트들이 모두 문을 닫았네요. 지금도 업데이트가 되고 운영되어지는 곳만 고르다 보니 더이상 고르기가 힘들어서 이상으로 마무리 합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