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산행 여행 운동

양주 불곡산 산행후기

지난 일요일에는 양주에 있는 불곡산을 다녀왔습니다.

한동안 산행을 하지 않아서 다리 근육이 좀 빠진것 같기도 하고 해서 근교의 낮은 산을 검색하다가 불곡산을 알게되어 가기로 했습니다.

◎ 산행인원: 나혼자

◎ 거리: 5.3km

◎ 시간: 3시간 33분

◎ 산행시간: 오전8시부터

◎ 주차: 양주시청 (주말 무료)

아침 7시 30분에 은평구 응암역에서 출발하여 양주시청에 도착하니 8시 정각이 되었네요. 양주시청(양주시의회) 주차장이 무료라고 해서 가보니 정말 무료네요. 주차장 자리는 널널하게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늦게 오면 주차자리 잡는데 약간 시간이 걸릴 것 같아요. 하산하고 12시쯤에 보니 몇몇 차들이 주차할려고 돌고 있었습니다.

☞ 코스: 양주시청- 상봉-상투봉-임꺽정봉-유양공단-시내버스-양주시청 회귀

☞ 양주시의회 주차장 모습입니다. 아직 안쪽에는 자리가 많이 남아있습니다.

☞ 양주시의회 바로 옆길로 불곡산 등산로가 있습니다.

☞ 양주시의회 바로 근처에서 상봉까지 2.7Km입니다.

☞ 처음에는 요런 야트막한 산행로를 따라 올라갑니다.

☞ 갈림길을 만납니다. 양주별산대놀이마당에서 올라오는 갈림길입니다.

☞ 중간에 막걸리파는 매점이 있습니다.

☞ 상봉 바로 밑에 있는 약간의 휴식공간 터가 있습니다. 여기서 약 200미터 올라가면 정상인 상봉입니다.

☞ 상봉올라가는 오르막 계단

☞ 오르막 중간쯤에 있는 펭귄바위

☞ 상봉 정상입니다. 470미터 높이여서 그리 힘들지 않게 올라온 것 같습니다.

☞ 저 앞에 뾰쪽하니 튀어나와있는 봉우리가 임꺽정봉입니다.

☞ 상봉 정상에서 오른쪽을 보면 묘지터가 있습니다. 종교단체 묘지라고 하는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상봉에서 상투봉으로 가기위해 내려갑니다.

☞ 바로 앞에 있는 봉우리가 상투봉이고 멀리 보이는 봉우리가 임꺼정봉 입니다.

☞ 상투봉 정상입니다.

☞ 임꺽정봉으로 가기 위해 내려갑니다. 내리막길이 좀 재미 있네요. 보이기는 저렇게 보여도 별로 무섭지는 않습니다.

☞ 내려가는 길에 생쥐바위가 있네요. 정말 마우스처럼 생겼군요.

☞ 요런 내리막길도 있습니다. 내려가실때는 줄을 잡고 조심해서 내려오세요.

☞ 이건 엄마가슴바위 랍니다. 상투봉에서 내려와서 임꺽정봉 가는 길에 있습니다.

☞ 이건 물개바위라고 하는데 저는 잘 공감이 안되네요.

☞ 임꺽정봉에 올라왔습니다. 올라오면서 몇군데 바위길은 약간 조심해서 올라오세요.

☞ 임꺽정봉에서 내려다본 대교아파트입니다. 저쪽으로 많이 하산하시더군요.

☞ 하지만 저는 공깃돌바위,코끼리바위,악어바위를 보기위해서 위사진에서 보이는 저 바윗길로 하산하여 유양공단으로 내려갈 것입니다. 임꺽정봉을 타고 넘어가면 대교아파트쪽으로 하산하는 것이고 임꺽정봉을 올라왔던대로 다시 내려와서(빽해서) 저 능선길로 가면 악어바위를 볼 수 있습니다.

☞ 이건 공깃돌바위라고 하는데.. 음..

☞ 코끼리바위입니다.

☞ 악어바위를 보기 위해 급경사 내리막을 내려갑니다.

☞ 드디어 악어바위가 나왔습니다. 불곡산의 많은 바위이름과 바위가 있지만 악어바위가 제일 명물인 것같습니다. 사실 불곡산을 찾는분 대다수가 이걸보려고 온다고들 합니다. 암튼 멋집니다.

☞ 내려오는길에 삼단바위

☞ 이것은 남근바위라고 하는데 좀 억지스럽기도 합니다.

☞ 쿠션바위..음 이제 막 갖다 붙이네요.

☞ 유양공단 하산했습니다. 공단길 지나다가 개한마리가 계속 짖으면서 따라오네... 작은 개였는데 품종은 사냥개처럼 생겨서 더 큰놈이 나오기 전에 얼른 빠져나와야겠다는 생각했습니다.

☞ 큰길 건너서 정류장에서 본 불곡산입니다. 양주시청가는 버스를 기다리다가 한컷.. 버스노선이 많은데 한개 빼놓고 모두 양주시청을 가는군요. 7-8분 기다리니 버스가 와서 타고 갔습니다.

☞  불곡산은 가면 꼭 악어바위를 보시기 바랍니다. 임꺽정봉을 넘어가지 마시고 올라간 길로 조금 빽해서 내려와야 악어바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