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솜노트 [휴대폰메모장어플 PC 동기화 기능]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 쓰면서 누구나 메모장 한두가지는 사용하고 계시죠. 저는 주로 에버노트나 캐치를 사용해왔는데 이번에 솜노트를 써보니 편리하고 상당히 깔금해서 좋네요. 갤럭시 노트는  폴더기능이 없어서 불편했는데 솜노트는 폴더나 검색기능이 편리해서 자주 쓰게됩니다. 국산이면서 무료이니 많이 사용해보세요.


★ 특징은 갤럭시 기본어플인 메모장보다 기능이 우수하고 에버노트보다는 가볍고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며 디자인이 예쁩니다. PC와 동기화가 가능하고 폴더별로 메모를 정리 할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기본 메모장은 메모내용이 많을경우 내용을 찾을려면 한없이 밑으로 스크롤해야하고 지우기도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솜노트는 폴더별로 정리되어 있어 내용을 즉시 찾을 수 있고 지울때도 한방에 지워버릴 수 있습니다. 물론 PC에서도 자유자재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 내용이 많은 메모를 작성할 때는 PC에서 작성합니다. 작성하고 저장만하면 바로 핸드폰에 나타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메모내용에 전화번호가 있으면 메모에서 바로 터치하여 통화할 수 있으며, Url이 있으면 바로 해당 웹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솜노트는 회원가입시 초대한 사람과 초대받은 사람에게 각각 저장용량을 100M씩 더주는 제도로 더 많은 이용자를 모으는  홍보를 하고 있네요. 혹시 회원가입하실분은 아래의 솜노트 홈페이지 바로가기로 회원가입하시면 서로 윈윈하는 할 것 같네요 ^^ 회원가입은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만으로 간단히 됩니다. ^^

☞ 솜노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



   주요기능


1. 여러가지 색깔의 폴더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음.
2. 키워드만으로 바로 찾아주는 빠른 검색기능.
3. 웹과 모바일의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을 통해서 PC에서 작성한 노트를 핸드폰에서 바로 보고 수정할수 있으며 반대로 휴대폰에서 작성한 메모를 PC에서 편집,저장할 수 있음.
4. 메일주소와 비밀번호만으로 간단한 회원가입.
5. 삭제된 노트를 클라우드 휴지통에서 복원하는 기능
6. 과거 작성기록으로 돌아가는 노트 타임머신 기능
7. 이미지파일 첨부기능
8. 메시지,카톡,이메일,트위터,페이스북등 각종 소셜미디어로 전송기능 



  

 사용방법


먼저 아래의 화면처럼 솜노트 홈페이지로 가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은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됩니다. 간단하죠.


아래화면은 로그인후 화면입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목록보기옆의 폴더추가 버튼을 눌러서 내가사용할 폴더를 만들고 그위에 있는 새노트작성이란 버튼을 누르면 노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서는 Play스토어나 아이폰샵에서 "Somnote"를 검색해서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끝나고 로그인 하면 바로 동기화가 되어서 휴대폰에서 메모를 작성하면 Pc에서도 내용이 바뀝니다.


참고로 아래화면은 Somtodo라는 클라우드 서비스인데 간단한 할일 같은 일정을 체크해주는 것인데 이것도 한번 사용해보면 괜찮습니다.



    스마트폰 화면 스크린샷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아래와 같이 4자리 비밀번호를 누르게 되어있고 오른쪽화면은 노트작성화면입니다.






폴더를 바둑판모양으로 볼수 있고 리스트 형태로 볼수도 있으며 폴더의 추가 삭제가 가능합니다.






아래 화면은 폴더중 "사무실의 할일"이라는 폴더 내의 메모 내용들을 보여주는 화면이며 역시 바둑판 모양이나 리스트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아래화면은 작성한 각각의 메모내용입니다.





☞ 솜노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