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샌드애니웨어 - 휴대폰 pc 사이의 파일 주고받는 가장 간단한 방법

반응형

샌드애니웨어 00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대폰과 PC 사이에 문서, 사진, 비디오, 오디오, 파일 등을 가장 간단하게 주고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단순히 휴대폰에 샌드애니웨어 라는 어플을 깔기만 하면 너무나 간단하게 휴대폰과 pc가 서로의 파일이나 사진 등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원래 휴대폰의 사진이나 파일을 pc로 옮기려면 케이블을 이용하여 다이렉트로 복사하여 옮기는 방법과 이메일등으로 사진이나 파일을 보낸 후 이메일을 열어서 파일을 여는 방법들이 많이 사용됩니다. 사진의 경우에는 구글포토에 동기화 시켜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대용량 영화 파일을 옮기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샌드애니웨어는 너무나 간단하게 대용량 파일을 휴대폰에서 pc로 또는 pc에서 휴대폰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아래에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휴대폰의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샌드애니웨어 어플을 설치합니다.

샌드 애니웨어

위와 같이 구글플레이 검색창에 "샌드애니웨어" 나 "send anywhere"로 검색합니다. 그럼 오른쪽 화면과 같은 샌드애니웨어 로고를 가진 것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샌드 애니웨어 01

설치를 완료하고 바로 샌드애니웨어를 실행했습니다. 왼쪽 화면처럼 내 스마트폰의 사진이 나옵니다. 이중 하나를 pc로 보내보겠습니다. 아무것이나 하나 선택하고 왼쪽그림의 하단에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오른쪽 그림처럼 6자리 아라비아숫자가 뜹니다. 이 숫자만 기억하면 됩니다.

이제 pc로 와서 샌드애니웨어 홈페이지로 갑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링크로 달아두었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샌드애니웨어"로 검색하면 홈페이지는 금방 검색됩니다.


샌드애니웨어 02

홈페이지로 가면 보내기 받기 상자가 바로 보입니다. 저는 방금전 휴대폰에서 보낸 사진하나를 받아야 하니까 받기 박스에서 휴대폰에서 전송할때 나온 6자리 숫자를 띄어쓰기없이 바로 붙여서 적은 후, 옆의 다운로드 버튼만 누르면 끝입니다.

샌드 애니웨어 03

위의 그림과 같이 전송완료라고 뜹니다. 크롬웹브라우저 하단에 다운로드된 사진파일이 보입니다. 아마도 download 폴더로 사진이 들어와 있을 것입니다.

선운사

다운로드 폴더를 보니까 휴대폰의 사진이 잘 들어와 있네요. 위의 사진을 방금전에 보낸 파일입니다. 




반대로 PC에서 핸드폰으로 파일이나 사진, 비디오, 영화파일 등을 보낼려면 위에서 본 순서의 반대로 하면됩니다. 샌드애니웨어 홈페이지의 보내기 박스를 클릭하면 파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선택된 파일을 보내기 버튼을 눌러 휴대폰으로 보냅니다. 그러면 PC에 자리 숫자가 나타납니다.


send anywhere


휴대폰에서 send anywhere(샌드애니웨어) 어플을 실행해서 위의 6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받기를 클릭하면 바로 휴대폰으로 파일이 받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샌드애니웨어는 무료 사용자의 경우 1회 전송시 최대 10GB까지 보낼 수 있으며, 유료 사용자는 1회 전송시 파일용량 제한 없이 무제한용량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샌드애니웨어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