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디자인소스

상업적 이용가능한 대표적인 무료 이미지 사이트

반응형


오늘은 상업적으로 이용가능하고, 수정할 수도 있고, 저작권자를 표시하지 않아도 되는 대표적인 무료이미지 사이트 2개를 살펴볼까 합니다.


여러분도 블로그나 파워포인트를 많이 사용하였다면 다 알고 있을수도 있으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합니다.


▣ Pixabay

Pixabay


1.이곳은 편리한점이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검색할때 "한국", "꽃"이라고 검색해도 검색이 됩니다.
2.다양한 형태의 그래픽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일러스트,벡터그래픽 뿐만아니라 심지어 비디오자료도 있습니다.
3.파일포맷은 JPEG,PNG,SVG 등의 형태로 받을 수 있습니다.
4.저도 블로그 이미지는 거의 대부분 이곳에서 활용합니다.
5.저작권은 거의 대부분 CC0(완전자유로운)입니다. 하지만 스폰서자료가 일부분 있을 수 있으니 라이센스부분을 좀 볼 필요는 있습니다.




▣ PEXELS


1. 회원가입 필요 없습니다.
2. 이곳은 사진만 있습니다. 만약 무료 비디오 자료가 필요하다면 https://videos.pexels.com/ 이곳에 이용 가능합니다.
3. 파일포맷은 거의 대부분 JPEG입니다. (원본이미지부터 작은 이미지까지 단계적으로 다운로드 가능)
4. 한국어 지원 안합니다.
5. 다운로드하는 것이 엄청 편합니다. 2번 클릭하면 끝.
6. 크롬확장프로그램 등록가능, WordPress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플러그인을 통해 바로 블로그에 이미지 추출가능.
7. MS오피스 제품군에 애드인 가능. 저는 파워포인트 2016의 스토어 추가기능을 사용해보니 슬라이드에 클릭 한번으로 이미지가 들어오는군요. 이것 엄청 편하게 쓰고 있습니다.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