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마우스 우클릭 해제 방법 2가지

반응형

마우스 우클릭을 안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브라우저별로 방법이 여러가지 있지만 여기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인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합니다.


인터넷익스클로러는 알툴바를 설치하면 거의 모든 곳에서 마우스 우클릭이 가능합니다. 웨일브라우저에서도 마우스 우클릭을 간단히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을 해보시면 금방 나옵니다.


확장프로그램을 통해 마우스 우클릭 해제

지금까지 써본 확장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편합니다. Enable Right Click라는 확장프로그램으로 사용법도 간단하고 네이버블로그, 카페 등에서도 잘 작동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search/enable%20right%20click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일단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크롬브라우저의 우측상단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마우스 우클릭 해제 방법


이 아이콘을 눌러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Ultimate Mod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마우스 우클릭방지가 된 곳을 드래그하여 우측버튼을 눌러보면 잘 되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크롬 자체기능으로 마우스 우클릭 해제

마우스 우클릭을 방지하는 기능은 자바스크립트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이 기능을 하는 자바스크립트를 잠시 동안만 해제했다가 마우스 우측버튼을 사용한 이후에 다시 원상복구하는 방법입니다.

크롬브라우저에서 F12 키를 누르면 개발자 모드가 화면에 열립니다. 여기서 다시 F1 키를 누르면 설정창이 열립니다. 아래쪽으로 스크롤해보면 Debugger>Disable JavaScript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을 체크표시합니다.

마우스 우클릭 해제


마우스 우클릭을 모두 사용하고나면 개발자모드 창을 꼭 닫아주셔야 사이트나 블로그가 제대로 동작합니다. 그대로 둔 상태에서 검색을 하거나 하면 잘 안될 것입니다.

☞  F12키>F1키>Disable JavaScript 체크>우클릭 사용후 개발자 창닫기

하지만 이 방법은 네이버카페나 블로그 등에서 되기는 되지만 약간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가 되지 않기 때문에 글의 목록을 보여주는 기능 같은 것들이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확장프로그램 설치가 귀찮은 분들은 간단히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오늘은 크롬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우클릭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현재까지 잘 통용되는 방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