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디스코드 서버 삭제, 만들기 방법 10초도 안걸리네요.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 디스코드 다운로드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 오늘은 굳이 다운로드 하지 않고 크롬 브라우저로 실행하고 서버 만들고 서버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디스코드는 굳이 게임을 할 때 뿐만 아니라 혼자서 켜두고서 노래봇을 이용해 계속 노래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디스코드에서 서버란 카카오톡의 단체 채팅방과 비슷합니다. 그런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용어를 서버라고 좀 어렵게 느껴지는데 채팅방을 여러개 만들듯이 서버도 여러개 만들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서버 만들기와 삭제도 카톡 채팅방을 만들거나 삭제하는 것 만큼 쉽습니다. 


디스코드 크롬브라우저 실행

디스코드를 크롬브라우저에서 실행하려면 https://discordapp.com/login로 들어가시면 크롬 브라우저상에서 바로 실행이 됩니다.

위 화면이 나오면 자신의 디스코드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바로 실행되는 군요. 간단하죠. 바로 크롬으로 디스코드를 이용해도 됩니다. 

디스코드 서버 만들기 방법

디스코드 서버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보면 동그라미 안에 + 표시된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이미 서버를 하나 만들어 둔 것이 있어서 +모양 위에 T자 모양의 서버 표시가 있습니다. 서버는 몇개를 만들어도 되니까 또 하나 만들겠습니다.

서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R-test라는 이름으로 만들었습니다. 서버위치는 일본이 제일 가까우니 일본으로 정했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R-t 모양의 새로운 서버가 만들어졌습니다. 여기에 사람들을 초대하기도 하고 봇을 초대하기도 하고 하면 됩니다.

디스코드 서버 삭제하기

서버삭제는 더 쉽습니다. 필요없어진 서버는 서버설정에서 삭제하면 됩니다.

방금 전에 만든 R-test 서버를 삭제해 보겠습니다. R-t라는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서버설정"이라는 메뉴로 마우스를 내리면 다시 하위메뉴가 나옵니다. 하위메뉴중에서 "일반"을 클릭합니다.

서버삭제를 클릭합니다.

정말 삭제 할거냐고 다시 묻습니다. 서버이름을 한번 더 입력하고 서버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서버삭제가 완료됩니다. 서버를 삭제하면 마치 카카오톡에서 대화방을 나가버리면 메시지들이 다 날라가듯이 모든 내용이 전부 없어집니다.
오늘은 디스코드 서버 삭제 및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