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구글 크롬브라우저의 편리한 10가지 기능

반응형

구글 크롬에는 우리가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알고보면 편리한 여러가지 숨겨진 기능들이 있습니다. (Chrome)

오늘 그 기능들 중 몇가지를 알아 보겠습니다.

   

1.크롬브라우저의 주소창(옴니박스)에 계산식을 써넣으면 답이 바로 나옵니다.



   

2.단위변환 기능: 숫자와 단위를 집어넣고 "=" 입력 후 변환할 단위적음



   

3.화면 확대는 Ctrl+플러스기호(+), 화면 축소는 Ctrl+마이너스기호(-)



4.이미지 파일 뷰어(Viewer) 기능: 폴더에서 이미지 파일을 드래그해서 크롬 화면에 드롭하면 된다.


   

4.크롬 브라우저 화면의 단어중에서 검색하고 싶은 단어가 있다면 주소창으로 그 단어를 선택후 드래그 앤 드롭하면 바로 해당 단어를 검색한다.


검색결과 화면


   

5.동영상, 이미지, 링크도 주소창으로 무조건 드래그하면 바로 해당 동영상으로 가거나 해당 이미지로 검색되고, 해당 링크로 간다.


결과화면


   

6.화면의 내용(동영상,링크,주소등)을 북마크바로 드래그 앤 드롭하면 바로 북마크바에 추가된다.


결과화면


   

7.주소창에서 바로 검색이 가능하며 만약 검색내용을 새로운 탭에서 보고 싶을때는 주소창에 검색내용을 입력후 Alt+엔터 를 치면 된다.


결과화면(새로운 탭으로 검색됨)


   

8.실수로 닫아 버린 직전탭을 복구하기: Ctrl + Shift + T



9.현재 페이지에 대한 권한정보 보기 및 수정 기능: 주소창 가장 왼쪽끝에 있는 페이지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하면 나온다. (참고: 주소창 맨 오른쪽에 있는 별표 모양을 클릭하면 현재페이지를 바로 북마크할 수 있다.)


   

10.주소창의 주소를 바탕화면으로 바로 드래그 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인터넷 접속이 안될 경우 게임기능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