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및 납부 방법

반응형

어마어마한 더위가 드디어 한풀 꺽이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바람이 약간은 선선해진 것 같습니다. 물론 한낮 기온은 여전히 34도를 넘고 있지만 열대야나 아침에 느끼는 체감 온도는 약간씩 낮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제 다음달이면 추석입니다.

아마 다음 주부터는 고속도로가 벌초하기위해 귀향하는 차량들로 많이 붐빌 것 같습니다. 저도 다음주에는 벌초하기위해 시골에 다녀올 예정입니다. 오늘은 고속도로를 이용하다가 불가피한 사정으로 통행료를 미납하는 경우에 어떻게 대처하고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하는 방법과 납부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를 미납하는 하는 사례는 상당히 많습니다. 하이패스카드불량, 하이패스 충전금 미충전, 하이패스차량이 아닌데 하이패스 차선으로 들어와 버려 어쩔 수 없이 지나쳐 버리는 사례도 있으며 심지어는 지갑을 안가지고 나와서 카드도 없고 돈도 없어서 출구에서 미납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1.출구 톨게이트에서 돈도 없고 카드도 없어서 통행료를 즉시 낼수 없는 경우, 미납요금후불약정서라는 용지를 받은 후 10일이내에 납부하시면 됩니다. 

2.진입시 기계에서 뽑는 통행권을 뽑지 않고 통과했거나, 도로상에서 분실한 경우에는 출구 톨게이트에서 차량번호로 진입톨게이트를 확인해서 납부할 수 있으니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하이패스카드가 불량이거나 고장나 있는 상태에서 고속도로 진출입이 완료된 경우에는 몇칠 지나더라도 하이패스 홈페이지에서 통행료 미납 요금 조회가 가능하며 인터넷 납부도 가능합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홈페이지 가기)

4.고속도로 통행료 납부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 하이패스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납부하는 방법과 도로공사 콜센터로 전화해서 계좌를 받아 이체하는 방법, 그리고 고속도로 영업소를 방문해서 직접 납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 1588-2504 )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금은 즉시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 시간이 경과하게 되면 통행요금의 최대 10배까지 과태료를 납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소한 도로공사 콜센터에 전화해서 금액과 계좌정도는 바로 받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및 납부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