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유용한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과거에 10대그룹의 지주회사중 한군데에서 근무를 한적이 있었습니다. 나름 자금팀, 회계팀, 기획팀, 경영관리팀을 거치면서 마지막에 M&A 관련부서에서 퇴직하였습니다. 관리부서는 거의 모두 거쳤습니다. 그렇다고 뭐 실력이 있어서가 아니고 여기저기 굴러다니다 보니 그렇게 되었습니다. 진짜 실력파들은 한군데서 쭉 근무하시는 분들이죠. 저 같은 경우는 실력이 없으니 이리저리 팅겨지는 거겠죠 하하^^
아무튼 직장생활 하던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업무도구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오피스 프로그램중 엑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엑셀에서 만큼은 누구보다 잘한다는 자신도 있었습니다. 그러던 것이 팀을 옮기면서 기획팀 부터는 쭉~ 파워포인트를 훨씬 더 많이 사용하더군요.하지만 파워포인트 실력은 그때나 지금이나 별로입니다. 요즘은 초등학생들도 파워포인트로 숙제를 하는 것 같더군요.
파워포인트를 잘 몰라서 고생했던 그 시절을 생각하면서 구글링 검색을 하던중에 직장시절 지긋지긋하게 보았던 그 템플릿이 있더군요.
기업체의 관리부서(특히 기획팀,경영관리팀,마케팅팀 등)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템플릿은 BCG(보스톤 컨설팅 그룹) 템플릿과 매킨지 템플릿 둘중에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의 4대 회계법인들도 거의 모두 이 둘중에 하나의 템플릿을 수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계법인들이 경영컨설팅 할때 사용하다 보니 기업들도 비슷하게 따라 가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암튼, 그중에서 매킨지 템플릿을 발견했기때문에 그곳의 사이트 주소를 링크합니다.
관리자급 이상이신 분들은 자신만의 노하우가 담겨져있는 템플릿이 이미 많이 저장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런것이 필요한 분들은 사회 초년병들이겠죠
하지만 템플릿이나 챠트, 다이어그램이 있다면 내용을 채워 넣는데 시간이 훨씬 덜 걸리겠죠.
작성팁: 기업체의 높으신 분들은 컬러풀한 화면을 무지 싫어합니다. 무조건 검정색으로만 작성합시다. 특히 로열패밀리라 불리우는 오너들은 타이틀 화면까지 합쳐서 3장, 아무리 많아도 5장 이내로 압축해서 보고 하는것을 좋아합니다. 물론 중간 관리자에게 3장으로 보고 했다가는 PPT 자료가 날라 다닐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