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nvidia 제어판 찾는 간단한 방법

반응형

nvidia 제어판 찾는 방법 3가지

윈도우10을 설치하고 드라이버들을 깔고 nvidia 드라이버도 설치했는데 nvidia 제어판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앤비디아 제어판을 찾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윈도우 제어판에서 찾기

윈도우+R 키를 누르고 control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윈도우10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보통은 아래의 화면처럼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보기기준: 범주를 작은 아이콘으로 바꿉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nvidia 제어판이 나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간단히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nvidia 제어판이 나옵니다.


그런데 아래 그림처럼 어쩌다 안나오는 분들도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도 안나올때, 나오게 하는 방법은 다음 항목에서 설명 하겠습니다.

nvidia 제어판 파일 찾아서 실행

세번째 방법은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로 가서 직접 제어판을 실행 시키는 방법입니다.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는 아래의 폴더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C:\Program Files\NVIDIA Corporation\Control Panel Client

nvidia 제어판 파일은 nvcplui 입니다. nvcplui를 더블 클릭하면 nvidia 제어판이 실행 되는 것입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했을때 nvidia 제어판이 나에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앤비디아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바탕화면 상황에 맞는 메뉴 추가" 항목에 체크 표시를 하면 됩니다.

nvidia 제어판




오늘은 nvidia 제어판 찾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nvidia 제어판을 실행해도 안되는 분들은 드라이버를 최신버전으로 다시 설치 해보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를 링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