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와 설치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찌는듯한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금 에어컨과 선풍기가 동시에 틀어진 사무실에서 이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다른 직원들이 저를 보면 엄청 열심히 일하고 있는 줄 알겁니다. 이렇게 농땡이 까는 줄은 모를 겁니다. 저는 블로그에 포스팅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기회만 있으면 뭐 쓸만한게 없나 두리번 거리며 다닙니다. 그런 결과 오늘은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설치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기로 정했습니다.

NVIDIA라는 회사를 그래픽 카드만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알았던 저는 사무실에서 아재 취급을 받았습니다. nvidia는 현재 테슬라와 함께 인공지능 자율 주행차 기술의 최선두에 있는 회사라는 군요. 심지어 작년인가 재작년인가에 이세돌을 이긴 알파고 인공지능도 엔비디아의 GPU 기술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합니다. 이제 NVIDIA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가장 핫한 업체라고 합니다.

그런 업체의 GPU가 들어간 그래픽 카드이니 당연히 품질이 좋겠죠. 그리고 지속적인 드라이버의 업데이트도 시행하고 있으니 우리는 그저 최신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대부분의 게임 마니아들이 빠져있는 배틀그라운드, LOL, 오버워치 등을 제대로 구동시키기 위해서는 최신의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그래픽 카드가 어떤 것인지 부터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자신의 그래픽 카드를 확인하는 방법은 cpu-z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도 있지만 저는 윈도우의 다이렉트X를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컴퓨터의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버튼을 클릭하고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서 "dxdiag"를 입력하면 dxdiag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이것을 선택하면 다이렉트X 진단 도구 박스가 뜹니다.

두번째 탭의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이제 자신의 그래픽 카드와 드라이버 종류가 나옵니다. 저는 사무실의 후진 컴퓨터에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기 때문에 nvidia사의 그래픽 카드가 아닌 메인보드에 내장되어 있는 intel HD Graphics로 뜨는 군요. 만약 여러분의 그래픽카드가 앤비디아 그래픽 카드라면 제대로 종류가 제대로 나올 것입니다. 


다이렉트X 진단도구는 간단하게나마 내 컴퓨터의 사양을 볼 수 있게 해주는 도구입니다. 이곳에서 그래픽카드와 드라이버 종류를 체크한 후에 엔비디아사의 홈페이지로 가서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면 끝납니다.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홈페이지로 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홈페이지는 아래에 링크해 두었으니 거기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 자신의 제품유형, 운영체제, 언어등을 선택한 후 옆에 있는 검색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 화면의 다운로드 클릭합니다.

다시 위 화면의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이제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 시키면 자동으로 이전 드라이버 파일은 지워지고 최신의 드라이버 파일들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