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jtbc 온에어 무료 시청하기 (회원가입 필요 없이 SNS로 간단 로그인)

반응형
텔레비전이 없는 사무실이나 pc방 같은 곳에서 pc로 jtbc를 실시간으로 시청하는 jtbc 온에어 무료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저는 TV 본방을 거의 보지 않는 편이라서 보통 iptv에서 몰아서 시청하는 타입입니다. 또는 pc로 각 프로그램이나 방송사의 다시보기 메뉴를 이용해서 본방이 한참 지난 후에 보는 편입니다.

하지만 꼭 본방을 실시간으로 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중요한 스포츠 중계나 북미 정상회담, 남북정상회담 같은 것들은 실시간 본방을 봐야 역사적인 장면을 보는 감동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때 이용하는 것이 온에어 업니다. jtbc 온에어 뿐아니라 채널A 온에어 등 몇군데 채널을 즐겨찾기 해두고 있습니다.



jtbc 온에어 시청하려면 로그인 필수

jtbc, kbs, mbc, sbs, 채널A 등 모든 방송사의 실시간 온에어를 볼려면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로그인 안하면 드라마 다시보기 뉴스 다시보기 등이 모두 지원되지 않습니다. 다만 jtbc now 또는 jtbc 뉴스 앱을 통하면 모바일로는 로그인 없이 시청할 수 있다고 아래 그림처럼 표시되어 있네요.


jtbc 온에어 로그인 및 시청방법

먼저 jtbc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jtbc 홈페이지는 아래에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오는데 실시간 시청인 온에어는 아래쪽에 주황색으로 ON AIR 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로그인 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굳이 회원가입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려면 인증도 해야되고 약간 귀찮은 면이 있어서 그냥 SNS로 로그인하는 것이 편합니다.


저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아래 쪽에 있는 SNS로 로그인을 시도 했습니다. 카카오 계정을 클릭하니까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십니까 하는 메세지가 나오고 확인 눌렀더니 바로 로그인 되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방송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15초 짜리 광고 2개를 봐야만 합니다. 광고 30초를 시청하고 나면 바로 방송이 나오게 됩니다.


바로 본방송이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현재 시간에는 아는형님 이 방송되고 있네요. 아는형님 가끔 씩 보기는 했는데 PC에서 보니 색다른 느낌이네요.


화질도 나름 볼만하네요. 예전의 KBS 온에어의 저화질 방송만 보다가 jtbc 온에어 화질을 보니 훨씬 낫다는 생각이 드네요. 방송사 홈페이지도 나름 깔끔하고 좋습니다.



jtbc3 온에어 동시 시청

jtbc 홈페이에서 카카오로 한번만 로그인 하면 jtbc3 스포츠 채널 같은 다른 채널도 실시간 방송이 시청 가능합니다. 지금 jtbc3 폭스 스포츠 채널에는 이청용이 선발 출전한 분데스리가2의 21라운드 경기가 녹화방송으로 진행 중이군요. 

이  스포츠 채널은 화질이 상당히 좋군요. 제 노트북 모니터가 작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거의 TV에서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네요. PC만 있는 곳에서도 심심하지 않겠네요. 앞으로 자주 이용해 봐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