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RAON K 뭐하는 프로그램 인지 알아보자!

반응형
오늘은 시작프로그램에서 많이 나타나는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RAONK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라온위즈라는 국내의 IT 기업에서 만든 보안 솔루션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이 raon k에 대해 처음 알게 된 계기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방문입니다. 연말 정산 환급 금액 을 알아보기 위해 홈택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연말 정산과 관련된 여러가지 것 들을 조회한 후, 우연히 작업관리자를 살펴보니까 raon k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발견 했습니다.

RAON K 는 무슨 프로그램 ?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만든 제조회사인 라온위즈에 방문하여 확인해본 결과 이 프로그램은 웹브라우저 환경에서 실시간 암호화 및 압축과 무결성을 체크하고 전송하는 일종의 보안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작업관리자의 프로세스를 살펴보면 위와 같이 raon k service 와 RAON K Premium Hybrid Agent라는 프로세스가 실행 중입니다.

메모리를 점유하고 있는 용량도 3M 정도여서 그렇게 많이 차지하지 않고 있어서 굳이 삭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삭제해도 나중에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 가거나 정부의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RAON K 삭제 방법

기어이 삭제하고 싶다면 제어판>앱>RAON K 2018 제거를 선택하시면 삭제가 됩니다.

제어판에서 위와 같이 RAON K 2018이 나오면 이것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제거 단추가 활성화 되고 이것을 클릭하시면 pc에서 제거 됩니다.

오늘은 RAONK 2018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히 말한다면 위험하지 않은 프로그램이고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보안용으로 사용되는 프로세스의 일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