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PDF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리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들 PDF뷰어 포함]

반응형


요즘은 많은 문서들이 pdf파일로 저장되거나 변환되어서 이용되고 있는 추세인가 봅니다. 때문에 pdf에서 이미지화일(Jpg,Png 등)로 또는 한글파일로, 워드파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아졌죠.  그래서 오늘은 많은 사용들이 사용하는 pdf 뷰어나 변환프로그램들을 한곳에 모아서 정리해 놓았습니다. Adobe Reader, Pdf pro, Dopdf, nPDF, hancom PDF로 사실 제가 나중에라도 찾기 쉽게 할려고 모아 놓았는데 PDF변환 프로그램을 찾으시는 분들이 꽤 있으셔서 여기에 올립니다. ^^



Adobe Reader XI (11.0)

말이 필요없는 PDF 리더입니다. 어도비 공식 PDF뷰어로서 사용자가 가장 많고 모바일에서도 많이 사용하죠. 주석툴을 사용할 수 있고 PDF파일로 양식을 만들어 배포할 수 도 있으며 전자서명기능 및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PDF Pro 5

Pdf pro 5는 PDF파일 뷰어 및 다른 형식의 파일을 PDF로 변환이 가능한 툴입니다. 워드파일, 한글파일, 텍스트파일, 파워포인트파일, 이미지파일(Jpg,Png,Gif ...) 등 변환이 가능한 파일들입니다. 또한 문서내에서 텍스를 추가,삭제,수정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툴입니다. PDF Pro는 Free웨어 입니다.


PDF Pro를 설치 및 사용방법 소개한 블로그 가기




DoPDF 최근버전

DoPDF는 가상프린터 방식을 사용하는 PDF변환 툴입니다. 쉽게 말하면 프린터가 가능한 모든 이미지나 문서파일을 PDF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설치가 쉽고 간편하며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어서 사용하기에 편합니다.


DoPDF 다운로드 하러가기


DoPDF를 설치 및 사용방법 소개한 블로그 가기




Hancom PDF (아래한글)

아래한글 설치시 같이 설치되는 Hancom PDF입니다. 기능이나 사용방법은 아래의 사용방법을 소개한 블로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래한글이 설치되어야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한 다른 툴은 모두 무료인데 이것은 아니네요. PC에 아래한글이 설치되어있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ancom PDF (아래한글) 사용법 소개한 블로그 가기




NPDF 최근버전

NPDF도 가상프린터를 이용해 PDF로 변환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PDF파일을 합치고,잘라내고, 암호를 걸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모든것으로 PDF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PDF파일내에서 이미지만 추출할 수도 있고 텍스트만 따로 추출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워터마크 삽입도 됩니다.


NPDF 최근버전 다운로드 하러가기


NPDF 설치 및 사용방법 소개한 블로그





프로그램 다운로드에 직접 파일을 올릴 수도 있으나  최근버전을 받기 위해서 제작사의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링크를 해두었습니다. (저작권 문제도 있고...ㅠㅠ)    처음 의도는 간단히 작성하려고 했는데 블로그의 소제목 서식이나 다운로드 서식을 활용해 보려고 여러가지 표를 넣었는데 좀 산만하네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By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