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MS 오피스 한국어 버전을 영어버전으로 바꾸는 방법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MS Office 프로그램의 언어 변경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나 엑셀의 한국어 버전을 영어버전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MS Office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은 언어팩이 잘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이 포스팅을 해봅니다.

오피스 한국어버전 영어버전으로 변경

한글 버전의 파워포인트를 실행해 보면 아래와 같이 메뉴들이 전부 한글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일메뉴>옵션>언어 탭을 선택해보면 아래에 표시언어 항목에 한국어만 들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이부분에 영어를 추가해야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등의 오피스 언어를 영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맨 하단에 있는 "Office.com에서 더 많은 표시 및 도움말 언어 가져오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MS 오피스 언어팩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되면서 아래와 같이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중요한 점은 자신의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등의 오피스 버전이 어떤 버전인지 알아야 하고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이 되었다면 위의 그림 ②번 항목에서 "영어"를 선택한 후에 ③번항목에서 원하는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저는 64비트 최신버전의 영어를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위와같이 다운로드된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그런데 이파일을 실행시키면 어떤 반응이 없습니다. 이부분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냥 파일 오류라고 생각합니다. 

실행이 되었는지 끝났는지에 대한 박스같은 것이 뜨지 않습니다. 대략 실행시키고 5-10분정도 지난후에 파워포인트를 다시 실행시켜서 확인해 봐야 합니다.

파워포인트를 실행하고 파일>옵션>언어를 보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표시언어와 도움말 언어 항목에 이전에 보이지 않던 "영어[English]" 항목이 추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로 영어를 제일 윗쪽으로 순서를 옮겨주어 기본값으로 바꾸어 줍니다. 순서를 올리는 방법은 가운데에 있는 작은 삼각형 모양의 단추를 클릭하면 위로 올라 갑니다. 마지막으로 확인을 눌러줍니다.

오피스프로그램(파워포인트,엑셀,워드 등)을 종료시켰다가 재실행 시킵니다.

위에서 보시듯이 영어버전으로 바뀌어서 나옵니다. 파워포인트든 엑셀이든 워드든 한곳에서 언어를 바꾸면 다른 오피스프로그램에서 모두 언어가 바뀐언어로 변경됩니다. 

한국어버전으로 원상복구 방법

다시 원래의 한국어 버전으로 바꾸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File>Option>Language> Display Language" 항목에서 아래에 있던 한국어를 위쪽으로 올리면 끝납니다.

참고로 엑셀 파워포인트 영어 버전을 한국어 버전으로 바꾸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첨부했습니다.

오늘은 오피스 프로그램의 한국어 버전을 영어 버전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랭귀지팩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도 아무 반응이 없어서 오류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