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CSS 강좌

CSS 기초강좌 (유용한 CSS 강좌사이트 4개 소개)

반응형

좌를 진행하면서 다른 강좌 사이트를 소개하니까 좀 이상하지만 그래도 저보다 훨씬 훌륭하고 쉽게 강좌를 진행하는 사이트가 많이 있어서 이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대부분 알고 계시리라 생각되지만 그래도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4개의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CSS 레이아웃을 배웁시다.

위 사이트는 CSS초보자들이 레이아웃을 공부하는데 무척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Display, Position, Float, Boxmodel, Framework 등 레이아웃과 관련된 CSS속성들을 아주 쉽게 설명하고 있으며 화면구성도 심플한 것이 보기에 좋습니다. 원문은 영문이었는데 이대엽님이 한국어로 번역하였습니다.

레이아웃은 일단 이곳에서 기초를 다지세요.

사이트 바로가기




2. W3scools.com

말이 필요없는 아주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영문사이트 이지만 쉬운 영어이기 때문에 한번 도전해 보세요.

CSS 뿐만아니라 HTML, PHP, Javascript, Jquery, SQL 등의 기초분야를 쉽게 풀어서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바로 실습할 수 있도록 연습장도 갖추어 놓고 있으니 실습을 해가면서 배우기에 유용합니다.

영문이 정 어려우시다면 이곳의 CSS를 그대로 한국어 동영상으로 강의하는 웹학교라는 곳이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CSS 웹학교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도 되고, 그누보드 게시판에 다 모아 놓은 곳이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겁니다.

w3schools 한국어 동영상 강좌

W3schools.com 가기




3. Open Tutorial

오픈튜토리얼 역시 국내에서는 유명한 사이트 입니다.

egoing님은 현직 개발자로서 opentutorial을 통해 매우 많은 랭귀지 서버 및 개발도구들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혼자서 그많은 동영상을 만드신게 정말 신기할 정도 입니다. 저도 이곳에서 자바스크립트 등을 공부했었습니다. 

프로그램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이곳의 강좌를 따라가게 되면 충분히 개념을 잡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opentutorial 가기




4. CSS TRICKS

이곳은 위에서 설명드린 3개의 기초과정 중 한곳을 어느 정도 수료한 후에 보실 것을 권합니다.

주로 CSS 중급에서 그 이상의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신기한 팁이나 스킬들이 무척 많습니다. 영문이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도 있지만 해외에서는 꽤 유명한 사이트 입니다.

댓글을 통한 토론이나 advice 도 활발한 곳입니다. 예를 들어 "Css를 통한 중앙정렬 방법으로 나는 magin을 통해 해결했다"라는 포스팅 밑에 중앙정렬 방법에 대한 댓글들이 30~40개 씩 달립니다. 이런 댓글들을 보면서 아~ 이렇게 중앙정렬하는 방법들이 많구나 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CSS-TRICKS  가기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