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인스타그램 pc버전 크롬브라우저 사용하자

반응형
요즘 인스타그램 사용 많이 하시죠. 인스타 그램은 여러가지 재미있는 기능도 있고 사진도 많아서 친구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더군요. SNS 가운데 페이스북은 주 사용층이 30-40대로서 벌써 사용자들이 줄어 들고 있다고 하는 군요. 하지만 인스타 그램은 10대가 주사용층으로서 현재 유튜브와 함께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요즘 10대들 중에 페이스북을 안하는 친구들은 많이 있어도 인스타 안하는 친구는 거의 없다고 하는 군요. 10대의 성장과 더불어 인스타그램의 성장세를 지켜보는 것도 상당히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성장세는 그렇다고 치고 나이가 약간만 있는 사람들은 핸드폰으로 모든 것을 조절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핸드폰으로 사용할 수 밖에 없어서 이 점이 약간 불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카톡이나 페이스북 모두 PC로 가능한데 인스타그램이라고 해서 안될 이유는 없죠.

PC로 인스타그램을 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정도 있습니다.
첫번째는 PC환경에서 모바일이 구동되게 하는 에뮬레이터를 깔고서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스마트폰 게임하는 사람들은 거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블루스택 또는 녹스를 PC에서 설치한 후 인스타그램을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DM(다이렉트 메시지)기능까지 사용하고 싶다면 이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구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으며 사진 업로드나 다운로드 같은 기본적인 기능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DM은 안됩니다.  오늘은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크롬 웹스토어로 가서 인스타그램 pc버전에서 사용할 확장프로그램을 찾아야 합니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포스팅을 읽고 나중에 가보세요.


크롬 웹스토어에 가서 검색화면에 instagram을 타이핑하면 아래 사진처럼 왼쪽칸에 Instagram 다운로더(+ 사진 업로더)라는 확장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여기서 화살표로 표신된 것처럼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자동으로 확장프로그램이 등록이 되면서 아이콘이 나타 납니다.

일단 위 사진처럼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이미지의 박스가 나타납니다. Instagram 다운로더+업로드를 추가 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와 함께 확장프로그램 추가라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워낙 유명하고 사용자도 많은 확장 프로그램이며 구글 웹스토어에 등록될려면 바이러스나 해킹 체크를 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설치하셔도 됩니다.


이제 다 되었네요. 설치가 완료되면 크롬 부라우저의 우측 상단에 아래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 것을 클릭하면 로그인하라는 메시지 박스가 나옵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 하면 위와 같은 이미지의 화면이 나옵니다.


Instagram로고와 함께 검색창이 있고 그 다음에 아이콘 몇개가 보입니다. 한번 클릭해 보시면 어떤 것들인지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핸드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했습니다.

핸드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 이미지처럼 화면이 바뀝니다. 여기에서 대부분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내 계정을 꾸밀 수도 있고 사진을 업로드 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편의 색깔로 테마도 바꾸어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업로드 버튼은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PC에 있는 아무 사진이라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다운로드 버튼은 표지 되지 않았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은 사진위에 커서를 올리면 자동으로 활성화 됩니다. 활성화된 버튼을 누르면 pc로 인스타의 사진이 다운로드 됩니다.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