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 어플

한컴타자연습 2018 무료설치 초간단 방법

반응형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요즘 날씨가 장난 아닙니다. 주말에 북한산 산행계획 잡았다가 날씨 때문에 포기했습니다. 이런 무더위에 등산하다가는 탈수, 현기증 등 탈이날 수도 있으니 조심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한컴타자연습 2018 무료설치에 대해 알아 보기로 하겠습니다. 한긅타자연습 프로그램으로 가장 유명한 것은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작한 한글타자연습입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한글 타자 연습을 했습니다. 저도 학생시절에 이 프로그램에 미쳐서 친구들과 날마다 게임하듯이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동안 까맣게 잊고 있던 프로그램을 요즘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보니 다시 알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타자 연습 프로그램은 플래시 게임 형태로도 많이 나왔더군요.  몇군데 사이트에서 플래시 게임형태의 타자 연습 게임을 해봤는데 좀 허전한 느낌이 들더구요. 그래서 한컴타자연습을 찾아봤더니 최근 버전이 나왔다길래 다운 받아서 해봤습니다. 예전 만큼은 아니지만 그런대로 재미있었습니다.

그럼 한컴타자연습을 무료설치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한컴의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홈페이지는 아래 쪽에 링크로 걸어 두었습니다.

위 화면의 파란색 버튼인 한컴타자연습 온라인버전 다운로드를 눌러서 다운받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HTTOnline.exe라는 설치파일이 생깁니다. 이것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시킵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과정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확인을 한두번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한컴타자연습 2018 무료설치 버전은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작한 타자 연습 프로그램입니다. 이 버전은 온라인 버전으로 나온 것이 특징입니다. 그동안 혼자서 열심히 컴퓨터와 타자 연습을 했다면 온라인 버전은 인터넷상의 다른 사용자인 사람과 한글 타자 게임 처럼 대결을 해볼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2018 무료설치 버전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초기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두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초록색 가입버튼을 눌러서 가입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하면 온라인 버전의 특징인 다른 사용자와 타자연습을 대결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사용방법으로 "혼자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회원가입할 필요없이 즉시 타자연습이 가능합니다. 이전 버전에서처럼 혼자서 컴퓨터와 대결하면서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오늘 저는 혼자하기 메뉴를 둘러볼 예정입니다. 온라인 버전은 여러분들이 가입해서 한번씩 해보세요.  가입은 너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한컴 홈페이지에서는 아래와 같이 온라인 버전 랭킹도 제공해주고 있네요. 이것 은근히 중독성이 있습니다.

승패가 나오고 점수도 나오네요. 랭킹은 주별로 1위에서 10위까지 나오는 군요.

아래 화면은 혼자하기 메뉴를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전 버전보다 그래픽이 더 화려해졌네요. 메뉴를 보면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 연습, 긴글연습 등이 있습니다.

화면의 아래 쪽을 보면 설정/통계가 있는데 이 메뉴는 한글타자연습을 할 것인지 영문타자연습을 할 것인지 글자판을 두벌식으로 할 것인지 세벌식으로 할 것인지 등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혹시 영문 타자연습을 하고 싶다면 이곳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한글 타자 연습화면입니다. 예전 버전과 다르게 자판과 손모양이 나오네요. 그리고 오른쪽에 다음에 나올 단어가 미리 표시되어 있군요. 한번 해보니까 재미있군요. 


오늘은 한컴타자연습 2018 무료설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