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프리미어프로, 일러스트레이터 등 CS 버전 및 CC 버전 무료설치 방법

오늘은 약간 민감한 부분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하고 넘어 가겠습니다. 포토샵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사업장이나 회사 등에서 불법으로 사용하게 되면 엄청난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그건 개인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개인들이 사용하는 것들은 사실 적발하기가 거의 불가능하고 적발한다고 해도 별 실익이 없어서 제조회사에서 그냥 보고 있는 듯 합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방법은 정상적인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그에 대한 책임도 여러분에게 있습니다.

제가 포토샵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는 이유는 지인 중에서 포토샵 크랙툴을 썼다가 랜섬웨어에 걸려 데이터를 모두 날리고 PC를 포맷하는 것을 보고 다른 사람도 이 같은 일을 겪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올립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등의 포탈 사이트에서 포토샵 무료 다운이라고 치거나 포토샵 크랙으로 검색하면 매우 많이 검색 됩니다. 대부분 크랙툴을 이용해서 포토샵을 크랙하는 것입니다. 이 크랙툴에 바이러스나 랜섬웨어를 집어 넣는 경우가 가끔씩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사용하면 바이러스에 걸릴 위험은 없습니다. 이 방법은 온라인 상에 이미 널리 알려진 내용입니다.



어도비 포토샵 무료설치 방법

1.검색을 통해 원하는 포토샵 버전의 amtlib.dll 파일을 다운 받는다. 예를 들어 포토샵 CS6 버전을 원하면 구글 검색창에서 "포토샵 CS6 amtlib.dll" 이라고 검색한다. 포토샵 CC 2017 버전이라면 포토샵 CC 2017 amtlib 라고 검색 하시면 됩니다.

2.다운 받은 amtlib.dll 파일을 V3 같은 바이러스 치료툴로 검사해서 깨끗한 파일인지를 확인한다.

3.포토샵 공식 사이트에 가서 원하는 포토샵 버전 시험용을 다운 받는다. (기간 제한된 파일임)

4.공식 사이트에서 받은 시험파일의 setup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한다. ★★★단, 설치 마지막 시점에 나오는 "시험사용"은 절대 누르면 안된다. 이것을 누르는 순간 트라이얼 기간밖에 사용하지 못하며 유료 구입하거나 포맷하는 방법밖에 없다. (CC 버전의 경우 설치과정 중에서 로그인 하라는 박스가 나오면 거기서 박스 우측 상단에 있는 X 버튼을 누르고 박스를 닫는 것이 좋다.)

5.모두 설치 완료 되었다면 program files/adobe/photoshop.. 폴더로 가서 기존에 있는 amtlib.dll 파일을 이름을 아무렇게나 바꾸고 1번에서 다운로드 받은 amtlib.dll 파일을 복사해서 붙여넣기한다. 그러면 모든 과정이 끝난다.



주의사항

★★★ 설치 중에 나타나는 "시험사용"을 절대 클릭하지 말것 ★★★ 
★★★ 설치 완료후에 바탕화면에 나타나는 Adobe Creative Cloud 아이콘으로 어도비 제품들을 실행시키면 안됩니다. 만약 실행시키면 나중에 시험판 파일을 받을 수가 없게 됩니다. 바탕화면에서 이 아이콘을 지워 버리세요. ★★★

이 방법은 포토샵 프로그램만 적용 되는 것이 아니고 거의 모든 어도비사 제품에 적용 된다. 프리미어프로,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라이트룸, 오디션 등등.. 한개의 같은 amtlib.dll 파일로 어도비사의 해당 버전 대다수의 프로그램들이 크랙되는 것이다. (애프터 이펙트는 다른 amtlib임)

그리고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크랙툴이 모두 위의 과정을 자동화 한 것일 뿐이다. 잘 모르는 크랙툴을 사용하다 바이러스나 랜섬웨어에 걸리는 것 보다는 위의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나을 것 같다.


실험해본 결과 cs5, cs6, cc 2017, cc 2018 까지는 잘 적용되는 것을 확인했다. 하지만 CC 2019 버전 부터는 어도비사에서 amtlib를 이용하는 방법을 완전히 막아 버렸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방법은 적법한 방법이 아니므로 경제적인 여력이 된다면 꼭 정품을 사용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IT/프로그램 어플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