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포토샵 관련

[포토샵 강좌] 글자 한방에 넣기, 매우 간단한 문자 자동입력 방법

반응형

포토샵으로 웹 템플릿을 만든다거나 문자를 시험삼아 넣어 볼때가 꽤 많습니다. 문자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글자에 테두리를 넣을 수도 있고 글자 그림자나 문자 배경을 바꾸는 방법 글자에 입체효과를 넣는 방법 등은 네이버나 구글등에서 많이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포토샵으로 레이아웃을 잡을 때나 이미지를 보조해주는 문자를 대량으로 넣는 경우에는 보통 인터넷의 언론사 사이트에서 복사해와서 붙여넣거나 일일이 직접 써 넣는 경우가 많다. 물론 문자 더미생성 사이트에서 의미없는 문자를 생성한 후 붙여넣기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런데 포토샵의 자체 기능안에서 더미문자를 생성해주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이 많은 것 같아서 포스팅 해봅니다. 좀 예쁜 글씨체를 쓰고 싶은데 글씨체 보는 눈이 없어서 가장 무난한 헬베티카로 했습니다.



PHOTOSHOP 더미문자 생성 방법


1. 일단 대충 모양을 만들기 위해 위와 같은 디자인을 먼저 만들었습니다.



2. 위의 그림처럼 상단과 우측에 대량의 문자를 넣어 볼 것입니다.



3. 우선 TYPE TOOL을 선택합니다.



4. TYPE툴의 커서로 바뀐 상태에서 쭉드래그하면 위와 같은 점선 박스가 나타납니다. 바로 이곳에 더미문자들이 들어 갈 것입니다.



5. 문자를 생성하기 전에 글꼴, 글꼴크기, 색깔을 정해 놓습니다.



6. Type 메뉴/Paste Lorem Ipsum을 선택합니다.



7. 문자가 자동으로 넣어졌습니다. 오른쪽에도 같은 방법으로 넣으시면 되겠죠.


간단하죠 ? 아쉽게도 한글 더미문자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 되는 방법을 아시는 분은 좀 알려주세요.



[완성 이미지]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