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템플릿,테마,배경

파워포인트 디자인 타임라인 만들기 및 템플릿 다운로드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군요. 이제는 정말 겨울인가 싶네요. 오늘은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디자인중에서 많이 사용하는 타임라인 디자인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타임라인은 시간대별 중요 사건에 대해 도형과 텍스트를 통해서 프리젠테이션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디자인




위의 그림과 같은 타임라인을 만들 예정입니다. 방법은 아래의 유튜브 동영상으로 올려 두었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약간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금방 만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색상은 위의 그림과 같이 6가지를 사용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위와 같은 색상을 많이 사용하더군요. 구글에서 괜찮은 색상을 골라서 선택했습니다.

아이콘은 Flaticon 사이트에서 최근에 올라온 것중에서 괜찮을 것을 SVG 파일 형식으로 저장한 다음 emf 파일로 변환하여 파워포인트에서 사용가능하게 도형 형식으로 바꿨습니다. 혹시 이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타임라인을 만들때 핵심은 도형 병합에 있습니다. 먼저 병합시킬 도형 두개를 모두 선택한 후에 서식메뉴의 도형병합에서 통합이나 빼기 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디자인


참고로 도형을 선택할때의 순서에 따라 도형 병합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주로 아래쪽 도형을 먼저 선택하고 윗쪽 도형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윗쪽 도형을 먼저 선택한 후에 아래쪽 도형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으니 여러분이 몇번씩 바꿔가면서 해보면 금방 이해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powerpoint design

최종 완성된 모양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아래쪽에 참고하시라고 ppt 파일을 올려두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파워포인트 2016 버전을 사용해서 만들었습니다. 하위 버전에서는 도형병합 메뉴가 다른 곳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ppt 디자인 중 Time line 만들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