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강좌 014] 대문자/소문자 바꾸기 자동고침 옵션 수정 방법

파워포인트로 영문을 쓰다 보면 소문자가 대문자로 원하지 않게 바뀐다든지, (C)라고 쓰면 ⓒ로 바뀌거나 한글로 '주식회사'라고 쓰면 '(주)'로 바뀌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모두 파워포인트의 옵션 중에서 자동고침 옵션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아무래도 사용자는 자신이 타이핑한 글 그대로 나와야 편집하기도 쉽고 사용하기에도 편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자동고침 옵션의 기본값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자동고침옵션(A)..'를 클릭합니다.

   


체크박스의 체크표시를 전부 없앱니다.

마지막으로 "확인" 클릭합니다.

   

이렇게 설정하고 글을 쓰면 자동으로 소문자가 대문자로 바뀐다거나 특수기호로 바뀌는 현상은 없어집니다.

   

그런데 위의 체크기능 중 사용하고 싶은 것이 있을 수 있고, 특별히 한 부분에서만 대/소문자를 바꾸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문장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라는 항목을 그대로 이용하고 싶은데 특정한 한 부분에서만 소문자로 바꾸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위의 체크표시를 그대로 두고 파워포인트 텍스트 박스에서 소문자로 바꾼후 엔터를 치면 계속 대문자로 바뀌는데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히 처리하면 됩니다.

   


위의 화면처럼 'Aa'라는 메뉴의 옆 작은 세모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부메뉴가 나옵니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다른 글

댓글 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