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강좌 이미지 가운데 필요한 부분만 따내기 등 몇가지 팁

오늘은 파워포인트의 간단한 팁을 몇가지 소개해 드립니다. 파워포인트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두 알고 있을만한 내용이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합니다.

웹에 있는 그림삽입은 드래그앤드롭

간단한 슬라이드 제작이나 템플릿을 만들때 이미지를 매우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그림을 삽입할때마다 인터넷에 있는 그림이미지를 따로 저장하고 파워포인트 메뉴의 삽입메뉴를 통해서 그림을 넣으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앞으로는 그렇게 하지말고 브라우저에 있는 그림을 파워포인트로 그냥 끌어다 놓기만 하세요. 마우스로 드래그만하면 바로 파워포인트로 저장이 됩니다.



이미지에서 필요한 부분만 따내기

그림이미지 안에 있는 특별한 부분만 따내 템플릿에 적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먼저 필요한 부분을 자유도형으로 그린후 도형병합메뉴의 교차항목을 이용하면 간단히 따낼 수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이 간단한 경우에는 굳이 포토샵 같은 곳에서 누끼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도형병합


도형병합

위의 움짤과 같이 간단히 이미지 추출이 가능합니다.

도형은 스마트아트를 분해해서 사용

인터넷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파워포인트 템플릿에 사용되는 도형의 대부분이 스마트아트에 있습니다. 이것을 굳이 도형으로 그려서 사용하지 말고 스마트아트를 그룹해제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룹해제는 두번정도 합니다. 이렇게 그룹해제를 하면 내 맘대로 도형을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의 이미지추출, SmartArt, 이미지 삽입 방법 등 아주 간단한 파워포인트 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파워포인트는 작성시 시간을 줄여주는 간단한 팁이었습니다.

위의 과정을 동영상으로 설명한 것이 있으니 한번 보시면 금방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