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주차차단기 리모콘 구입 및 등록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밖에도 못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주차차단기 리모콘 구입 및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빌라나 아파트단지 입구에 보면 입주민이 아닌 사람들이 불법 주정차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주차차단기를 많이 설치해 놓고 있습니다. 


차단기의 LED 주차 차단봉이 내려와서 다른 사람들의 자동차가 진입을 못하게 하는 차단 장치 입니다. 그런데 차단기의 봉을 올려주는 리모콘이 노후로 인해 정상작동하지 않으면 새로운 리모콘을 구입해야 합니다. 이 리모콘을 어디에서 구입하고 구입비용은 얼마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그리고 이 리모콘을 주차차단기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차차단기 리모콘 구입요령

주차차단기 리모콘은 네이버에서 "주차차단기 리모콘"이라고 검색하시면 네이버쇼핑 페이지에서 여러 업체의 차단기 리모콘이 나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리모콘과 같은 모양의 리모콘을 선택해서 구입해주면 됩니다. 구입비용은 7000원 ~ 9000원 사이 입니다. 대부분 1만원 아래이니 별 부담은 없습니다. 




상세페이지를 보면 어떤 리모콘을 구입해야 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해당 사항에 맞게 구입하면 됩니다.

주차차단기 리모콘 등록 방법

먼저 주차 차단 장치 본체를 열어야 합니다. 본체를 열기 위해서는 열쇠가 필요합니다. 관리소장이나 동대표에게 문의해서 열쇠를 구하면 됩니다. 몇몇 업체의 차단장치는 열쇠없이 일자 드라이버 같은 것으로 돌려도 열리는 것이 있습니다. 이사업체들이 열쇠없이 드라이버로 열어서 차단봉을 올려놓고 이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제 차단기 내부를 살펴 보겠습니다.

차단기의 내부를 열고 자세히 보시면 모뎀처럼 생긴 장치를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는 옆면에 까만 모양으로 부착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바로 이 송수신 장치를 이용해서 리모콘을 등록하는 것입니다. 리모콘 등록을 위해서는 차단기의 전원을 끄면 안됩니다. 차단기 전원이 들어와 있는 상태여야 등록이 됩니다.



주차차단기 리모콘 등록 방법은 너무 너무 간단합니다. 일단 위의 송수신장치에 REG라고 씌여 있는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리모콘의 열림버튼을 가 눌러주면 바로 등록이 완료 됩니다. 

(REG 버튼 + 리모콘 제일 위 버튼)


오늘은 주차차단기 리모콘 구입 방법과 등록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 봤습니다. 나중에 제가 잊어버릴 것 같아서 이 곳에 포스팅으로 남겨 둡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