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정부24, 민원24의 민원발급불가 프린터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추석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고향에 내려가시는 분들은 운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정부24 또는 민원24를 통해서 민원발급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선택했습니다. 그동안 제가 여러가지 민원서류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왔으며 그럴때마다 프린터 부분에 대해 언급을 하기는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민원발급용 프린터에 대해서만 포스팅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정부24나 민원24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여 민원을 발급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부 프린터들은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없는 프린터가 있습니다. 일부 업종의 종사자들은 민원서류를 하루에도 몇통씩 많이 발급 받습니다. 예를 들면, 부동산 중개업소등은 부동산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지적도 등의 민원 관련 서류를 많이 발급받습니다. 그런데 아무런 생각없이 프린터를 구매하였는데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없는 프린터라면 상당히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소한 아래에 표시한 프린터는 피해서 구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인들도 집에서 민원서류를 발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찬가지로 아래에 표시된 프린터는 제외하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프린터 제품에 대해 알아보기전에 민원발급용 문서 출력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공유 프린터로는 민원발급이 불가합니다.
2.적격 프린터라도 프린터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된 경우에는 출력이 안됩니다.
3.IP로 연결된 네트워크 프린터는 발급 가능합니다.

적격 프린터인데도 출력이 되지 않는다면 최신의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보면 출력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민원24 및 정부24 민원발급 불가 프린터 List

위의 프린터들은 정부 민원서류를 출력할 수 없는 프린터들입니다. 혹시 프린터를 구매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가급적 위의 프린터들에 해당하지 않는 프린터를 찾아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참고로 프린터드라이버를 확인하는 방법은 제어판/장치및프린터에서 프린터를 선택한 후 프린터 속성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해당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고급탭을 선택해 보면 자신의 프린터드라이버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굳이 프린터드라이버까지 확인해 볼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상기 제품들만 피해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정부24, 민원24에서 민원발급불가 프린터 내역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