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디자인소스

[글꼴] 저작권 무료 한글 글꼴 400여종 (무료 글꼴 다운 font)

반응형

즘은 저작권이 강화되어 있어서 무턱대고 상업용 글꼴을 사용하면 자칫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글꼴이 사용해도 되는 것인지를 꼭 확인한 후에 글꼴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릴 글꼴 다운 프로그램은 글꼴 제작회사인 아시아폰트에서 무료로 공유 및 복제를 허용한 프로그램이며 설치형이 아닌 포터블 프로그램입니다. 일명 폰트통이라는 프로그램인데 사용하기가 무척 편리합니다.
무료폰트와 함께 설치 제거를 원클릭으로 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폰트의 종류도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Otf와 Ttf를 합쳐 약400여종의 무료 글꼴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제작회사의 링크는 본 페이지의 아래에 걸려 있습니다.
아래에 파일을 첨부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사용권 계약에 동의를 클릭하시고 오픈타입설치(otf Font) 또는 트루타입 설치(ttf Font)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치형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실행파일만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보통 트루타입을 많이 설치합니다.

위에서 보듯이 무료대상에는 개인사용자 등입니다. 비상업적 용도에 한해서 무료로 배포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처럼 폰트 설치는 클릭한방으로 가능합니다. 제거도 설치후에는 제거라는 단추가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바로 제거가 됩니다. 글꼴 넣는법 같은 것을 따로 알필요가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포토샵에서 글꼴을 한번 사용하고 바로 제거합니다. 글꼴이 많이 깔려 있으면 포토샵이 좀 버벅거려서 그렇습니다.








위에서 보듯이 상단의 탭에는 베이지, 디자인, 손글씨, 장식 등의 글꼴형식 들을 따로 모아 두었습니다.

한칸씩 내려보면 오른쪽 화면에 바로 글꼴의 모습이 나오니까 무척 편리합니다.

종류도 다양하네요. 귀여운 글꼴, 손글씨체, 붓글씨체, 캘리그라피체, 예쁜글씨들이 많이 있네요. 




아래에 제작 회사의 링크를 걸어 두겠습니다.


아시아 폰트 사이트 바로가기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