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타이포그라피) 만들어 주는 사이트

오늘은 일종의 타이포그라피(typography) 형태의 인포그래픽(infographic)을 만들어 주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만드는 방법이 매우 간단해서 대략 1~2분 정도면 아래와 같은 인포그래픽을 만들 수 있습니다.

  


   

Tagxedo 라는 사이트인데 여러가지 형태의 문자형 인포그래픽(infographic)을 JPG, PNG파일 형태로 저장할 수 있으며 Web Page에 올릴 수도 있습니다.

   

Tagxedo 사이트 바로가기

   


1.먼저 Tagxedo 사이트로 가서 아래 그림과 같이 Create를 클릭 합니다.



   

2.Create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만약 뜨지 않는다면 "Silverlight" 가 깔려있어져야 합니다. 익스플로러를 사용한다면 아마 설치하라는 상태바가 자동으로 뜰 것입니다.



   

3."Load..."를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Enter Text"에 원하는 문구를 집어넣고 "Submit"를 클릭합니다. 저는 이육사의 광야를 복사해서 붙여 넣었습니다.


   

4.텍스트가 적용되니 내용이 "광야"의 내용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Theme"의 삼각형 모양을 클릭하여 이중 아무거나 하나를 골라서 클릭합니다. 저는 5번째 테마를 선택했습니다.


   

5.이제 타이포그라피의 모양을 비둘기 모양으로 바꾸겠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Shape"의 삼각형모양을 클릭하면 옆으로 여러가지 도형이나 그림들이 나타납니다. 이중의 하나를 고를 수 있으며 도형 모양의 아래쪽을 보면 새로운 이미지나 글자를 넣을 수 있는 버튼이 있으니 자신의 취향에 맞은 그림을 업로드 해서 모양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단, 새로운 그림이나 글자는 베타기간 동안에만 무료인 것 같네요.. 아직은 베타기간 이어서 무료 입니다.)


   

6.기타 다른 폰트나 방향 등을 수정해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Save | Share ..."를 클릭해서 용량에 따라 jpg나 png로 저장하면 됩니다.


   


7.결과 화면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홈페이지 화면의 우측을 보면 연보라색 박스안쪽에 Url란에다 웹페이지 주소를 넣고 "Submit"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인포그래픽을 편집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저는 NAVER의 주소를 한번 넣어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서 문자를 추출하여 알아서 만들어 줍니다. 테마나 쉐이프를 바꾸어 보세요. 또한 특정 뉴스페이지를 집어넣어서 해당 뉴스와 관련된 모양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Sample로 만들어 본 것들 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디자인/디자인소스 다른 글

댓글 4

    • 프로필사진 날마다조금씩

      2015.05.07 19:53

      유용한 정보 얻어 갑니다!
      감사합니다 +_+

      간단하면서도 작품이 엄청 이쁘게 나와서 만족합니다!!!

    • 방문과 좋은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늘 행복하세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