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노트 폰트변경 문제 임시해결법

MS사의 원노트는 블로그를 포스팅할 때 무척 편리한 도구입니다.

저도 게시글 모두를 일단 Onenote에서 작성한 후 블로그로 보내기를 해서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캡쳐도 원노트 안에서 해결이 되고 섹션 별, 페이지 별로 정리가 되어있어서 블로그 게시글 들의 백업이 따로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원드라이브와 연동이 되어 있어서 어디서나 포스팅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글꼴 문제는 2010에서도 말이 많았는데 여전히 해결이 되지 않고 있네요.

원노트에서 외부 글꼴(예:나눔고딕)을 기본글꼴로 설정한 후 본문 작성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원노트의 기본글꼴로 바뀌어 버리는 현상인데.. 여전히 MS사에서는 미봉책만 사용하라고 하는군요.

   

혹시, 모르시는 분을 위해서 원노트의 미봉책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글 전체를 작성한 후 모두 선택해서 외부글꼴로 바꾼다.
  2. 원노트의 편집 기본 언어를 영어로 바꾼후 외부글꼴로 바꾼다.

   

위의 두가지인데 2번째 방법도 정말 웃깁니다. 2번방법으로 글을쓰면 첫단어는 외부글꼴로 바뀌어 나타납니다. 하지만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영문기본글꼴로 바뀌었다가 다음 단어에서 다시 한글 외부글꼴로 바뀌는 방식입니다.

블로그의 에디터에서 HTML모드를 많이 사용하고 편집을 하는 분들은 원노트에서 보낸글을 HTML모드에서 보면 폰트가 한글폰트였다가 영문폰트였다가 .. 정신없이 왔다갔다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코드가 복잡해지는 것입니다.

아직 이것에 대한 해결 방법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예 1번 방법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이 문제의 해결 방법을 아시는 분은 꼭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IT/블로그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