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공개 [Iphone5]



[사진 애플공식사이트

 지난 2년동안 온갖 매체를 들썩이게 했던 아이폰5가 어제 공개되었다. 그동안의 루머가 상당부분 맞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애플이 보여줘 왔던 '혁신'에 대한 기대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이전의 아이폰4S에 비하여 많은 변화를 보여주었다.

가장 큰 변화는 디스플레이의 화면의 크기가 4인치로 늘어났으며 해상도 역시 1136X640으로 바뀌었다. 이렇게 화면비율을 바꾸게 됨으로서 그동안의 사용해오던 앱들의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면비율이 점점 안드로이드를 닮아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두번째 변화는 더 얇아지고 가벼워졌다는 것이다. 갤럭시S3가 9mm두께에 136.5g의 무게인 반면에 아이폰5는 7.6mm/112g인 것으로 일단 갤럭시S3보다는 가볍고 얇아졌다.

 [사진 애플공식사이트] 

세번째 변화로 LTE(롱텀에볼루션)를 지원한다. 애플에서 처음으로 LTE를 지원하는 제품을 선보인 것이며, 이로 인해 LTE로 인해 위축되었던 우리나라의 아이폰광팬들이 좋아할 것 같다.

 다섯째로 충전커넥터의 변화이다. 이전의 아이폰 충전커넥터보다 크기가 80%나 작아졌으며 라이트닝 8핀 형식으로 바뀌었다. 한편 충전커넥터가 표준에서 벗어나 소비자에게 부담만 가중되고 환경문제 및 애플의 배만 불려준다는 비난이 미국에서 일고 있다고 하네요. 애플의 변명으로는 충전커넥터를 바꾸지 않으면 아이폰과 아이팟을 더 얇게 만들 수 없어서 그랬다고 합니다.


[사진 애플공식사이트]

이밖에 성능이 2배 향상된 A6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탑재, 향상된 성능의 아이사이트카메라,배터리사용시간 연장 등 몇가지 변화들이 포함된다.

국내출시 시기는 아직 불투명하며 미국,영국,일본,캐나다,호주,독일,홍콩,싱가폴은 9월21일부터 판매되며 한국은 10월이후에나 판매될 가능성이 높다.

아이폰5가 공개되면서 기대했으나 빠진 몇가지 기능을 나열하면서 글을 마무리 합니다.

  1. 생체인식 보안기능
  2. 무선충전 기능
  3. 배터리 수명 대폭 확대
  4. 메모리 용량 확대


    Apple에서 밝히는아이폰5 Spec


IT/기타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