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스마트폰이 느려졌습니까? 스마트폰 최적화 중 최고의 어플 소개

반응형

소개드리기 전에 미리 말씀드린다면 이 어플은 다 좋은데 광고가 좀 많네요.. ㅠㅠ  어떨때는 짜증날때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오래 사용할 수록 점점 느려지다가 나중에는 전화통화도 버벅 거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어플을 다운로드 받은후 삭제하지 않고 계속 쌓여 있는 경우도 있고 이러한 불필요한 어플들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음으로 인해서 메모리를 갉아먹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핸드폰으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계속 찍다보면 결국 한계용량까지 갈때도 있습니다.


이럴때 가장 좋은 방법은 공장초기화 시키는 방법인데 사실 공장초기화 해버리면 내 스마트폰의 모든 개인자료가 사라지기 때문에 내 전화번호부나 사진등 여러가지 것들을 백업한 후에 실행해야합니다. 이것도 상당히 번거로운 일입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인 클린마스터(Clean Master)는 상기의 여러가지 상황을 한방에 정리해주는 앱입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사용하고 있고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어플입니다. 벌써 1억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가지 휴대폰 최적화 어플을 사용해 봤는데 사용한 것 중에서는 클린마스터가 최고인것 같습니다.

단, 사용중에 꼭 알아야 할 사항이 두가지 있습니다.

1. 파일정리 기능 중 기본정리의 캐시파일을 정리하는 기능이 있는데 카톡이나 캐시파일이 필요한 어플의 캐시파일은 정리내역에서 제외해주세요. (물론 캐시파일을 제거해도 채팅내역은 남아 있기는 한데 그래도 카톡의 캐시파일은 일단 두는게 안전할 것 같습니다.)

2. 사진파일 정리기능중 유사한 사진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는데 가급적 이 기능도 제외해 주세요. (꼭 필요한 사진이 유사한 파일로 삭제될 수도 있기때문입니다.)


위의 2가지를 제외하면 다른 기능은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 불필요한 캐시파일이나 메모리를 계속 잡아먹고 사용하지도 않는 어플등 제거, 배터리 관리기능, 기기최적화를 통한 CPU 온도 감소시키기 등등..


play 스토어에 가서 "클린마스터"를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최고의 스마트폰 최적화 어플이라는 화면이 나오죠.



메인 메뉴로 4가지 기능이 있는데 모두 유용한 기능들입니다. 파일정리를 눌러보면 기본정리, 고급정리가 있는데 기본정리하면 알아서 정리를 합니다.


위 그림의 왼쪽은 유사한 사진정리 기능인데 이 기능은 가급적 사용하지 만세요. 오른쪽 화면은 불필요한 어플이 백그라운드에서 스스로 실행될때 알려주는 기능과 배터리관리 기능입니다. (배터리 관리기능은 따른 어플인건가?.. 생각이 잘 안나네요..)





아래 내용은 플레이스토어의 어플 사용설명서중 일부분입니다.



Clean Master 기능별 특징

► 기기 온도 최적화
과열 현상의 원인이 되는 앱을 탐색하고 중지하여 기기 온도를 낮춥니다.

► 파일정리
캐시 및 잔여파일을 정리하여 기기 내 여유공간 확보 및 전반적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 기기 최적화
백 그라운드에 실행 중인 앱을 종료해 메모리 용량을 확보하여 기기 속도를 빠르게 하고, 게임 앱 최적화 기능을 통해 게임 실행 환경을 향상시킵니다. 바로 가기 아이콘인 1Tap Boost와 게임 최적화 폴더를 통해 홈스크린에서 쉽고 빠르게 기기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 CPU 최적화
기기 내 설치된 앱의 CPU 사용량을 측정하고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CPU 과다 소모 앱을 즉시 실행 중지하여 배터리 낭비 및 기기 과열 현상 문제를 해결합니다.

► 안티 바이러스
보 안 기능을 통해 시스템, 사전설치 앱 및 사용자가 설치한 앱을 검사하여 트로이 목마와 같은 바이러스, 취약점,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등으로 부터 기기를 보호합니다. 또한 기기 내 저장된 개인정보를 제거하여 정보 유출 문제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 앱 관리
원 하지 않는 앱 및 블로트웨어 제거 및 중요한 앱 백업을 통하여 APK 파일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루팅폰의 경우 앱을 SD카드로 이동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사전설치 앱 및 시스템 앱 또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Clean Master의 앱 추천을 통해 사용자에게 맞춤 앱 추천을 해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