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By david.nikonvscanon]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저도 위의 두 곳을 가장 많이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정말 원하는 이미지가 없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면 비슷한 이미지로 대체해왔었습니다.
Flickr 화면구성 변경
그런데 그동안 잊고있었던 Flickr (플리커)를 한번 들어가 보고 이제는 플리커도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화면 디자인이 상당히 편하게 바뀌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한복"이라고 검색하고 라이센스 부분을 "상업적 이용 허용"으로 설정해서 확인해봤습니다. 그리고 컬러별로도 검색할 수 있고, 렌즈의 심도가 얕은 사진만 검색, 패턴화 된 사진만 검색, 흑백사진만 검색 등 다양한 검색 조건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플리커 검색결과 화면
한복> 상업적 이용 허용>분홍색 이런 식으로 조건을 주었더니 위와 같이 나오네요. 이 정도면 괜찮은 결과인 것 같습니다.
플리커의 결정적인 장점인 상업적이용이 가능한 이미지의 수량이 많아는 것입니다. pixabay에서 한복 이미지를 검색하면 무료 이미지는 32개만 나옵니다. 플리커에서는 802개가 검색됩니다. 앞으로 Flickr 를 자주 이용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이하의 내용은 과거의 포스팅 내용입니다.
여기에서 다시 둘러보기 메뉴를 누르면 'Creative Commons'라는 메뉴가 나온다.
바로 이 'Creative Commons'라는 것이 저작권이 있기는 하지만 저작자의 링크만 걸어주면 상업적인이용을 포함하여 원본의 편집까지 가능한 형태의 사진만 모아놓은 곳이다.
이곳에서 원하는 사진을 검색해서 각자 취향에 맞게 편집해서 사용하면된다.
일단 검색을 하려면 아래와 그림과 같이 더보기를 클릭한 후에
코스모스 꽃을 검색해보자 한글도 되지만 세계의 모든 사진을 보기 위해서는 영어로 'cosmos'로 쳐보면 아래 그림처럼 나온다.
그림처럼 하면 되겠죠.
나중에 자신의 블로그에 사진을 업로드한 후에 저작자 표시만 해주면 저작권 문제가 없습니다. 참고로 요즘에는 사진 한번 잘못 쓰면 몇백만 원까지 배상할 수도 있으니 조심합시다.
아래 사진, 사진 올린 후 원작자 링크만 걸어주세요.
위의 사진처럼 하단에 출처를 표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하다면 출처의 링크까지 걸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Photo By Emrank
이런 식으로 걸어주면 그나마 저작권 위반의 위험에서 좀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