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데스크탑 컴퓨터 잡음, 노이즈 제거 방법 및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다운로드

반응형

데스크탑 컴퓨터 사운드 노이즈 잡음 제거 방법

이방법은 Realtek 사운드카드가 설치된 컴퓨터에서만 사용하세요. 무작정 하시면 안됩니다.

방법 :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Software를 설치하고 PC를 재부팅하고 났더니 잡음이 바로 다 없어졌습니다. 되는 PC가 있고 되지 않는 PC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사운드카드와 관련이 있나봅니다.


데스크탑 컴퓨터의 소리를 스피커로 들을때는 잡음이 좀 있어도 참을만 했는데 이어폰이나 헤드셋으로 소리를 듣게 되면 노이즈가 조금만 있어도 신경이 거슬려서 듣는 것이 힘들어집니다.

 

 
저도 그동안 스피커로만 듣다가 음악을 좀 크게 듣고 싶어서 이어폰으로 연결해서 들어봤는데 지이익~ 하는 잡음소리가 너무 심해서 듣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노이즈를 없애는 방법을 이리저리 찾아보니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더군요. 되는 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어폰 줄이 신경쓰여서 데스크탑 블루투스 동글을 구입해서 무선이어폰을 사용하다 보니 이 또한 되는 방법이 있고 안되는 방법이 있더군요. 그런데 저같은 경우 항상 해결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리얼텍코덱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것입니다.
 
 
 
신기하게도 그렇게 시끄럽던 잡음이 단지 설치만 했는데 완전히 사라져버렸습니다. 저는 윈도우10 Pro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사운드 관련한 리얼텍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잡혀서 따로 드라이버 전체를 다운받아서 설치한 적이 없는데 이번에 설치하고 났더니 정말 조용해졌습니다. 하하~ 조용해서 이제 좀 편안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해결 방법도 결국은 리얼텍 하이 데퍼니션코덱을 설치해야만 되는 것이더군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잡음을 없애는 방법이라고 추천해준 것이 아래의 방법입니다.
데스크탑 컴퓨터의 우측하단에 있는 스피커 모양을 우클릭해서 위와 같이 마이크의 속성을 클릭하고 개선기능 탭으로 가서 전부 체크를 해줘야 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제 컴퓨터는 이상하게 "개선기능" 이라는 탭이 없었습니다. 아무리 찾아도 개선기능 탭이 안보이더라구요.
 
그런데 알고 봤더니 이 개선기능 탭은 리얼텍(Realtek)의 코덱드라이버가 깔려 있어야 나오는 것이더군요. 암튼 그래서 이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Software를 설치하고 위의 사항을 체크하려고 했는데, 단지 설치하고 PC를 재부팅하고 났더니 그냥 잡음이 바로 다 없어져서 따로 위의 것들을 체크하지 않았습니다.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다운로드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리얼텍 공식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페이로 가게 됩니다. 여기서 자신의 윈도우 운영체제와 32비트/64비트를 확인한 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그런데 realtek의 정책이 바뀌어서 그런지 몰라도 바로 다운로드가 되지 않고 이메일로 다운로드 링크가 오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자신의 e-mail 주소를 넣고 확인을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 링크할 수 있는 메일이 옵니다.
위 그림의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Link를 클릭하면 보안문자 적용후에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Codecs이 바로 다운로드 됩니다. 설치 시간은 약간 걸립니다. 대략 4분~10분정도.. 그리고 컴퓨터를 꼭 재부팅 해줘야 합니다. 재부팅하고 이어폰으로 소리를 들어보면 바로 잡음이 없어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