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스팸전화 수신거부 등록 사이트

반응형

매일 같이 걸려오는 스팸전화를 어떻게 해야 차단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서 여러가지를 알아 봤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스팸전화 차단 앱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팸전화 차단 앱은 "후후 통화 차단 앱"입니다.  "뭐야 이 번호"라는 어플도 많이 사용하고 있네요.

스팸전화나 스팸문자를 차단하는 앱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확인한 후에 받지 않는 방법도 좋은데, 원천적으로 아예 전화가 걸려오지 않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하고 좀더 알아 봤습니다.

스팸전화 수신거부 등록방법



검색을 해보니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이라는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 소비자 보호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정부와 공공기관, 지자체가 서로 연계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자신의 전화번호를 등록하게 되면 약 3천개의 전화권유 판매회사들에게 한꺼번에 모두 수신거부 등록이 됩니다. 이렇게 수신거부 등록이 되면 등록된 전화권유판매회사에서는 스팸전화를 걸 수 없습니다. 만약 이것을 위반하고 전화를 하게 되면 소비자가 신고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 받게 됩니다.

이 사이트는 회원가입없이 자신의 전화번호를 문자로 인증하면 간단히 수신거부 등록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수신거부 등로방법은 위 화면의 소비자(Consumer) 부분의 박스의 수신거부등록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제가 시험삼아 등록을 해봤는데 확실히 전화권유 판매 전화가 적게 걸려옵니다. 특히 마케팅 정보에 동의하여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시작하는 대출이나 보험 권유 전화는 엄청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업무중에 갑자기 걸려오는 전화 때문에 가슴이 두근두근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많이 줄어들어서 정말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