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데스크탑 블루투스 동글 버전 4.0과 5.0을 이용해 무선 이어폰 연결

반응형

데스크탑 블루투스 동글 연결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루투스 동글에 대해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노트북에는 자체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무선으로 이어폰이나 헤드폰에 연결하고 키보드나 마우스도 무선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데스크탑 PC나 TV, 홈시어터, 스피커, CD플레이어 등 블루투스가 기기 내에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않는 제품은 블루투스를 이용해 무선으로 헤드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이런 불편한점을 해결한 제품이 동글 이라는 것인데요. USB 포트에 동글을 꽂아 주기만 하면 블루투스를 이용할 수 있게해 줍니다. 현재 블루투스 동글의 버전은 5.0까지 나와 있는데 국내의 쇼핑몰에서는 대부분 4.0 제품만 판매합니다. 해외직구를 통해 5.0을 구매해서 이용하시는 분들도 꽤 많은 것 같습니다.



동글 4.0 5.0 가격대

데스크탑 블루투스 동글 4.0의 가격대는 4,500원~6,500원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동글 5.0의 가격대는 7,000원대 정도 입니다. 다만 중국 같은 해외배송료가 거의 제품 가격수준입니다. 다나와에 나와있는 5.0의 제품이 7,000원인대 배송비가 7,000원입니다. (오늘자 기준)

블루투스 동글 데스크탑 이어폰 연결 방법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윈도우 10의 경우 동글을 꽂아주면 오른쪽 하단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파란색으로 활성화됩니다. 동글을 꽂아주기 전에는 블루투스 아이콘이 없거나 회색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데스크탑 블루투스 동글


이 블루투스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블루투스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데스크탑 블루투스 동글 연결 방법

위의 그림과 같이 먼저 블루투스가 파란색으로 켜져 있는지 확인 합니다. 그리고 제일 위에 있는 Bluetooth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를 눌러서 자신이 페어링하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합니다. 저같은 경우 무선 이어폰인 CN-100TWS를 찾아서 연결해 주었습니다. 예전에 한번 연결해봤던 LG-HBS730 목걸이형 헤드폰도 기기가 남아 있네요.



참고로 블루투스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연결하고자 하는 무선 이어폰 등이 먼저 켜져있어야 합니다. 당연히 켜져 있어야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기기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하면 자동으로 데스크탑 pc와 이어폰이 연결이 됩니다. 이제부터는 잘 이용하시면 되겠죠.

오늘은 데스크탑 블루투스 동글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저는 주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는데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을 이용합니다. 블루투스 4.0으로도 유튜브나 음악감상에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화면이 마구 바뀌는 게임영상 같은 경우에는 5.0 정도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약간 딜레이현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저는 게임을 거의 안해서 아직 확인은 못해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