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실시간 확인

반응형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확인하는 곳

요즘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가 너무 많이 날려서 밖에 나가기가 겁납니다. 그래서 밖에 나가기 전에 항상 네이버의 날씨 영상을 먼저 확인해보고 마스크를 준비해야할지를 확인하고 나갑니다. 집에 학교다니는 아이가 있어서 미세먼지냐 초미세먼지냐에 따라 방진마스크 종류만 해도 대여섯가지는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세먼지 농도나 초미세먼지의 대기상황을 실시간 위성을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는 곳을 알아 봤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모두 네이버 날씨를 통해서 미세먼지 예보 상황을 확인해 보는 것 같은데 중국에서는 자국의 대기자료를 잘 믿지 않아서 다른 곳에서 확인한다고 합니다. 네이버 날씨의 미세먼지 예보를 알려주는 것에 대해서는 다들 아시기 때문에 따로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에어코리아는 한국 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로 현재시간 미세먼지의 농도를 수치 및 지표로 표기해 줍니다.


이곳은 아래 빨간박스안에 공기, 해양, 화학물질, 미세먼지, 천문 등의 내용을 클릭해보면 해당 농도에 따라 실시간으로 지도에 나타납니다. 현재 상태에서 중국과 한국 모두 약간은 미세먼지가 껴있는 상태입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지구의 모양을 마우스로 돌려가면서 미세먼지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을 계속 확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확실히 중동지역과 중국 쪽은 미세먼지 농도가 엄청 짙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람의 방향이 계속 움직이면서 나타나니까 어느정도 스스로도 미세먼지의 방향을 예측해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