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크롬 우측 하단에 뜨는 광고창 없애는 방법

반응형

요즘 제가 유튜브를 상당히 많이 봅니다. 유튜브를 보다보면 정말 괜찮은 내용이어서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convert2mp3넷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크롬 브라우저가 알림 박스를 내 보내면서 허용을 누르라고 합니다. 허용을 안누르면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아 "허용"을 누릅니다. 


이렇게 허용을 누르고 나면 이제 크롬을 실행하면 우측 하단에 팝업 광고창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이거 엄청 귀찮습니다. 그리고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지맘대로 탭이 열리면서 광고 페이지로 넘어가기 시작합니다. 

저도 블로그 포스팅에 광고는 하고는 있는데 이런 식으로 뜨는 광고는 좀 짜증나더군요. 내용이 가려져서 블로그 내용을 읽지 못하니까요.. 




우측 하단 광고창 제거 방법

먼저 크롬 브라우저을 엽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점세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고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최근에 구글 크롬이 업데이트 되어 내용을 맞게 수정합니다. (2020.07.21)
화면을 약간 내리면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에 "사이트 설정"항목이 보입니다. 이것을 누릅니다.



사이트 설정 화면 내부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알림" 항목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알림 항목은 해당 사이트에서 푸쉬로 알림을 보내주는 것을 허용했을때 등록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아주 유명한 곳만 등록되어 있을 것입니다. 예를들면, 구글, 페이스북, 유튜브 등입니다. 이런 것들외에 잘 모르는 이상한 것이 보인다면 일단 해당 사이트를 기록해두고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록하는 이유는 혹시 필요한 사이트일까봐 입니다.)


 아래 화면을 보면 그동안 안보이던 이상한 페이지가 알림으로 설정된게 2개가 새로 추가된 것이 보입니다. 이것들을 삭제 시켜주면 됩니다. 해당 항목의 오른쪽에 있는 점세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삭제 시킵니다.



아래와 같이 두개 모두 삭제 시켰더니 더 이상 오른쪽 하단에 광고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유튜브 다운로드 사이트가 나름 잘 다운로드 되어서 계속 사용하고는 있는데 항상 광고창을 설치해서 귀찮았는데 저는 이런 방식으로 계속 알림을 지워나가고 있습니다. 혹시 이런 것 때문에 귀찮은 분들은 한번 찾아서 필요 없는 알림을 제거해 보세요. 인터넷 환경이 좀 더 쾌적해 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