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드롭박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 간단 정리

반응형

드롭박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 간단하게 정리

그동안 드롭박스에 대해 몇가지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드롭박스를 처음 알게된 분들이 어떻게 사용하고 다운로드를 받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실 것 같아서 간단히 드롭박스 다운로드 방법과 기본적인 사용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요즘은 누구나 한두개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귀찮게 USB나 외장하드를 들고 다니지 않고 인터넷 공간에 자료들을 저장해두고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는 무료로 계정당 30GB의 용량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드롭박스는 무료용량이 2GB 뿐이 안됩니다.

하지만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강자가 드롭박스입니다. 1~10GB 정도의 자료를 처리하는 것은 네이버나 MS의 원드라이브나 구글드라이브나 드롭박스나 모두 비슷 비슷합니다. 하지만 20GB 이상 또는 수백기가의 자료를 이동, 삭제, 동기화, 복사, 공유 등의 일을 시켜보면 속도차이 때문에 드롭박스외의 다른 스토리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힘들겁니다. 그래서 회사 업무용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드롭박스 다운로드

기본적을 드롭박스를 사용하거나 설치하기 위해서는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에 가입하시는 분들은 가입형식에 기재해서 가입할 수도 있는데 저는 가장 편한 구글계정으로 가입하기를 눌러서 한방에 가입했습니다. 드롭박스는 보안이 뛰어난 회사이니 특별한 문제가 없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와 동기화되는 드롭박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위의 그림과 같이 우측 상단에 있는 "앱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드롭박스 인스톨러가 다운됩니다. 

계정이 없는 분들은 구글계정으로 가입하시거나 계정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특별한 기재사항없이 위의 기재사항만 적으면 가입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인스톨러를 실행시키서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로그인 박스가 뜹니다. 여기에서 로그인하면 이제부터 PC에서도 드롭박스를 하드디스크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 사용법

설치가 완료되면 드롭박스를 사용하는 것은 그냥 하드디스크의 폴더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자유롭게 복사,삭제,이동,폴더만들기,파일만들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설치가 완료되면 드롭박스라는 폴더가 생깁니다. 이곳에 파일을 넣으면 인터넷 공간의 드롭박스 서버에도 동기화 되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반대로 웹상으로 드롭박스를 로그인해서 파일을 업로드 해도 동일하게 자신의 PC에 동기화됩니다.

위와 같이 웹에서도 같은 내용이 자동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그외에도 공유기능이나 변경내용 확인 기록 등 여러가지 기능을 PC와 인터넷 공간 양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드롭박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스토리지 서비스는 정말 괜찮은 곳으로 한 개쯤은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백업을 위해서죠. 바이러스나 물리적 충격에 의해 데이터가 날아갈 경우를 대비해서 백업을 웹에다 하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