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국세청 현금 영수증 홈페이지에서 조회 및 등록 방법

반응형

국세청 현금영수증

안녕하세요. 벌써 올해도 이제 두달밖에 남지 않았네요. 조금 있으면 연말정산 시즌도 다가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내역을 조회하고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그동안 꾸준히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아 왔다면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를 충분히 받아야 세금을 절약할 수 있겠죠.

특히 현금영수증은 신용카드 소득공제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챙겨야 할 항목입니다. 미리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 핸드폰 번호를 등록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용한 현금영수증 금액이 어느정도인지도 국세청 홈택스에서 조회가 됩니다. 이것을 조회하는 방법도 알아 보겠습니다.

현금영수증과 관련된 사항을 알아보려면 먼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가야 합니다. 아래에 링크를 달아 두었습니다.


현금영수증 내역 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국세청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합니다. 만약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이번 기회에 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는 아주 다양한 대민 세무 서비스를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각종 민원서류 발급, 세무신고, 납부세액 조회, 가산세 조회 등 다양한 업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홈택스 메인 화면에서 조회/발급 서비스를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발급

조회/발급 서비스로 들어가게 되면 위의 화면과 같이 현금영수증 관련 업무 항목이 파란색 박스에 나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우리는 현금영수증 조회 항목과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항목을 알아 볼 것입니다.



현금영수증 사용 내역을 조회 해보기 위해서 현금영수증조회 항목을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

현금영수증 조회를 클릭하면 사용내역(소득공제) 조회, 사용내역(소득공제) 누계조회가 있는데 좀 편리한 것은 2번째 메뉴에 있는 누계조회가 보기에 편리합니다. 사용내역(소득공제) 누계조회를 선택합니다.

홈택스 현금영수증

위의 화면은 제가 2018년 동안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은 내역입니다. 해당월을 클릭하면 일자별 세부내역도 나옵니다. 저는 11월까지 현금영수증을 260만원 정도 발급 받았네요.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기위해서는 핸드폰 번호나 신용카드가 국세청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기 위해 이전 메뉴인 발급/조회 화면의 현금영수증 항목쪽으로 되돌아 갑니다.

홈택스 현금영수증 조회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항목 중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선택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01

그러면 위의 화면과 같이 현금영수증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 자신의 휴대전화와 카드번호 등이 나옵니다.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등록은 최대 5장까지 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번호는 국세청 홈택스 가입시에 기록한 휴대폰 번호입니다. 혹시 전화번호가 수정되었다면 위의 화면에서 수정하기를 눌러서 수정하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의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 대한 이용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을 조회해보고 휴대전화번호 등록 및 신용카드 등록 등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