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불필요한 kosinj 또는 kosinj64 와 kossvc 프로그램 삭제 방법

반응형

오늘은 작업관리자를 살펴볼 필요가 있어서 작업관리자의 응용프로그램들을 하나씩 점검해 나가고 있었는데 낯선 프로그램이 보이는군요. KOSinj 와 KOSSvc 라는 응용프로그램이 메모리를 떡하니 차지하고 있군요.

이 프로그램의 뒷조사를 해봤습니다. 그렇게 많이 유해한 프로그램은 아니네요. 인터넷뱅킹 또는 쇼핑몰의 결제시 필요한 보안프로그램의 일종이네요. 국내 보안업체인 Kings Security에서 개발한 K-defense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보통 보안프로그램들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벗어나는 순간 메모리를 시스템에게 돌려주소 실행을 종료하는 것이 정상인데 kosinj, kosinj64 와 kossvc는 메모리에 계속 상주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가 항상 쇼핑몰이나 인터넷 뱅킹만 하는 것도 아닌데 컴퓨터의 자원을 계속 소모하고 있는 것은 비효율적이고 이런 프로그램들이 많아지면 PC가 느려지는 원인이 됩니다.

백신프로그램도 아닌데 굳이 컴퓨터가 켜지자마자 실행되어서 컴퓨터가 꺼질때까지 아무일도 안하면서 메모리만 차지하게 할 수는 없죠. 이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이 더 낫겠습니다.



삭제방법은 간단합니다.

제어판>앱 설치제거로 가셔서 제거하면 됩니다. 윈도우10 기준의 설명인데 그 이전 버전인 윈도우7 이나 xp 등에서는 제어판>프로그램>제거 로 가셔서 제거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이 나열되어 있는 곳에서 Kings Online Security를 찾아서 제거 버튼을 클릭하셔도 되고 검색창에서 Kings만 입력한후 위의 화면과 같이 나타나면 제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딱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이것을 지우려면 현재 열려있는 인터넷창을 모두 닫아야 하기 때문에 현재 작업중인 창이 있다면 미리 백업을 하거나 준비를 한 후에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kosinj와 kossvc 제거 방법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위의 프로그램을 제거해도 나중에 온라인 쇼핑몰 같은 곳에서 결제같은 것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다시 설치됩니다. 지금 지워도 필요할때 자동으로 설치되니까 부담 갖지 마시고 그냥 지우셔도 됩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