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이트

무료 도메인 등록 간편한 2가지 방법

반응형
 
오늘은 무료 도메인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말씀드릴 것은 무료 도메인 등록은 단기간에 시험삼아서 등록하시거나 공부 삼아서 등록해보는 것은 괜찮지만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장기적으로 사용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무료 도메인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사전 통보없이 도메인이 없어질 수도 있으며, 무료로 등록되었다고 해도 사용기간이 지나면 유료로 전환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때의 유료비용은 보통의 다른 도메인에 비해 저렴하지도 않습니다. 무료 도메인의 경우에는 com, net, kr 같은 도메인이 아니기 때문에 사실 비싼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설치형 블로그인 워드프레스를 시험 설치해서 공부하기 위해 도메인이 필요한 경우나, 마케팅용 웹사이트로서  단기간만 사용하고 버리는 경우라면 무료 도메인도 사용해 볼만합니다.
 

zkr.kr 무료 도메인 등록

가장 간단한 무료 도메인 등록 사이트입니다. http://zkr.kr로 가셔서 몇가지 입력사항만 넣으면 바로 무료 도메인이 나옵니다.
저는 niceday라는 도메인을 넣어 봤더니 "사용가능"이라고 나오네요. 그래서 바로 아래에 niceday.zkr.kr이라고 넣고 단순인증을 클릭했습니다. 그랬더니 이메일 주소로 인증을 하라고 해서 네이버 이메일을 넣고 인증하니까 이메일로 인증코드가 왔습니다. 이 인증코드를 위화면 하단에 보이는 이메일 인증코드에 넣고 등록을 누르면 됩니다. 간단하게 만들어 지네요.
 

http://zkr.kr 바로가기

 
회원가입하면 90일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트래픽없이 1주일이 지나면 자동삭제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freenom 무료 도메인 등록

해외 무료 도메인을 등록하는 사이트 중에서는 꽤 유명한 곳입니다. 해외 도메인 사이트인지라 한글은 지원이 안되고 영문으로 서비스 됩니다. 저는 이곳에서 일단 "niceday1388"로 도메인을 등록해 보겠습니다. 일단 사용가능한 도메인을 찾아야 하니까 "niceday1388"을 넣고 check availability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을 했더니 .tk .ml .ga .cf .gq 도메인이 모두 사용가능 하군요. 저는 .ga를 선택했습니다. .ga의 got it now! 버튼을 클릭하면 상단의 checkout 버튼에 1 domains in cart라고 나옵니다. 저는 이전에 하나 더 넣어놔서 2 domains in cart라고 나오네요. 이제 Checkout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지]

cart에 보면 niceday1388.ga가 있습니다. 우선 무료 사용기간을 설정합니다. 저는 3개월로 했는데 3개월에서 12개월까지 가능하네요. 그리고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Use DNS를 클릭합니다.
 
여기서에서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네임서버와 ip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우측 하단에 있는 Continue를 누르면 자신의 이메일 주소와 이름을 넣는 회원가입절차가 나오고 이메일 인증을 통해 도메인 등록이 완료됩니다.
 

freenom 바로가기

 
오늘은 무료 도메인 등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네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