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타

카카오페이지 pc버전 이용하기

반응형

오늘은 마침 사무실에 할일이 일찍 끝나는 바람에 시간이 많이 남아서 블로그 포스팅하기가 좀 수월하네요. 시간도 남고 했으니 판타지 소설이나 무협소설을 읽어 볼까 하고 네이버북스에 접속할려고 하는데 핸드폰에서 카카오페이지 광고가 나오네요. 그동안 카카오페이지는 글자크기를 조절할 수가 없어서 잘 이용하지 않았는데 오늘은 시간도 남고 해서 카카오페이지를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몇개의 유명한 웹툰과 만화를 살펴보다가 상당히 재미있는 웹툰을 발견했습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만 단독으로 연재하는 웹툰이네요. 그런데 휴대폰 화면으로 소설을 보기에는 괜찮은데 만화를 보기에는 너무 작네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페이지를 pc에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PC에서 완전 처음 이용해보시는 분을 위한 것이니 많이 사용해 보신분들은 그냥 넘어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지 pc버전 이용방법은 간단히 pc나 노트북에서 간단히 카카오페이지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홈페지는 아래 쪽에 링크로 걸어 두었습니다.


웹툰/만화, 웹소설/장르소설, 드라마, 영화등 의 메뉴가 있고 연령대별로 작품찾기가 가능하군요.

웹툰/만화 쪽을 살펴보니 이런식으로 나오는 군요. 아마도 인기순으로 정렬된 듯합니다. 제일 위에 있는 것을 한번 클릭해 보겠습니다. 요괴 아파트의 우아한 일상이라는 만화군요.

그냥 만화군요. 다음은 웹툰 화면을 한번 볼까요.

닥터 최태수라는 웹툰입니다. 이건 아래 쪽으로 스크롤 되는 군요. 위의 만화는 옆으로 페이지가 넘어가는데 말입니다. 그래도 크롬 브라우저에서 키보드의 화살표나 page up, page down 키로 넘길수가 있으니 편하군요.



위의 화면은 구천구검이라는 무협소설을 캡쳐한 것입니다. 오~ 글씨가 커서 눈에 쏙쏙 들어오네요. 카카오페이지 자체적으로 글씨크기는 여전히 조절할 수 없네요. 
하지만 브라우저의 크기를 조절해서 적당한 크기의 글씨나 화면으로 볼 수 있으니 편합니다. 혹시 브라우저를 확대/축소 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은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위쪽 휠을 굴려보세요. 그러면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등의 브라어저 상에서 화면이 확대되거나 축소됩니다.

오늘은 카카오페이지를 pc버전으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몸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