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무료 pdf 뷰어 다운로드 BEST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이 7월 25일이니까 정말 여름의 한 복판에 서 있습니다. 더워도 너무 더운 날씨 때문에 요즘 병원을 찾는 사람도 많다고 하니 건강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pdf 뷰어 다운로드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PDF라는 파일 형식은 ADOBE 시스템즈라는 미국 회사가 처음 만든 파일 형식입니다.

최초에 이 pdf파일 형식이 나왔을 때는 반응이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편집은 할 수없고 볼 수만 있는 파일 형식을 누가 사용하냐라면서 말이죠. 그런데 인터넷이 활성화 되면서 기업이나 개인의 각종 자료들이 공유됨에 따라 보안 이슈 또는 저작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때부터 pdf 파일의 형식이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공공서비스 분야에서도 pdf파일 형식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부동산 또는 법인 등기부등본 출력, 가족관계증명서 출력 등에서 pdf 파일 형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본 파일을 출력할 경우에는 위조방지기술이 들어가 있기도 합니다. 

이제 PDF파일 뷰어가 없다면 인터넷에서 공유되고 있는 문서의 5할이상을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무료이면서 pdf 뷰어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를 아래에 링크했으니 참고하세요.


1.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DC

무료 pdf 뷰어 프로그램으로 가장 유명한 것은 역시 어도비사의 아크로벳 리더 DC (Adobe Acrobat Reader DC)입니다. 데스크탑용 프로그램으로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pdf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모바일용으로도 나와 있는데 핸드폰에서 문서나 화이트 보드를 스캔하여 바로 pdf파일로 만들 수도 있으며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데스트탑 및 다른 사용자와 즉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운영체제로 윈도우와 맥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2.폴라리스 오피스

국내의 중견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주)폴라리스 오피스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pdf 뷰어 프로그램이라고 말할 수는 없고 현재 국내에서 통용되고 있는 거의 모든 오피스용 파일 형식을 읽고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에는 모바일용으로만 개발했다가 나중에 데스크탑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오피스 제품군의 파일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등)은 모두 읽고 편집 가능하며, 특히 국내에서만 유통되는 HWP 파일 형식도 읽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PDF파일 뷰어 기능도 제공합니다. 

3.알PDF

알PDF는 PDF문서를 읽고서 오피스 제품군의 파일 형식(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폴라리스와 마찬가지로 HWP 파일 형식도 지원합니다. 또한 PDF파일을 그림 파일 형식인 JPEG 형식으로 변환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pdf파일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작성한 문서를 구글드라이브나 드롭박스, 에버노트 등으로 공유도 가능하며, ocr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이미지 문서의 문자인식도 가능합니다. 제가 한번 해봤는데 인식율이 나쁘지는 않으나 완벽하지도 않네요. 하긴 완벽한 OCR 기능을 갖춘 프로그램은 아직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알pdf는 동반 설치 프로그램이 있으니 설치시에 필요 없는 프로그램은 체크 해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스윙브라우저나 알씨를 설치할거냐는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11번가(쇼핑몰)을 바탕화면에 깔거냐도 있습니다. 저는 전부 체크 해제 했습니다.

4.별PDF

제가 사용하고 있는 pdf 리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하는 이유는 다른 기능은 없고 단순히 pdf 뷰어 기능만 있는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가벼운 프로그램이며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으로 쉽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램 크기는 9M정도로 웬만한 고화질사진 한장의 용량보다 적습니다. pdf 뷰어 기능만 사용하시려면 이 프로그램을 강력 추천합니다.

5.nPDF

엔피디에프도 제가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pdf 뷰어로 사용하지는 않고 pdf 프린터 기능이 매우 좋아서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시다시피 PDF 프린터 기능은 출력하려는 모든 파일을 PDF 파일로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어떠한 파일이라도 출력시 프린터 선택에서 npdf로 선택하면 PDF파일로 만들어 줍니다. 이 프로그램도 무척 가벼운 프로그램이며 상당히 많은 유틸리티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PDF 파일의 그림파일 변환, 플래시 파일로 변환, pdf파일안의 이미지만 추출, pdf파일안의 텍스트만 추출 등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도 설치시에 동반 설치 바로가기가 있는데 설치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가요,팝송가사 검색바로가기, 꿈해몽 바로가기 등이 같이 설치되니 설치후 바탕화면의 바로가기를 그냥 삭제해 주면 됩니다.

오늘은 pdf 뷰어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이외에도 이지피디에프리더, Foxit Reader, 파피루스5 등의 pdf 뷰어가 있는데 순전히 개인적인 기준으로 BEST5를 선정해 본 것입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