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구글 크롬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제한 해제 [Allow Right click 확장프로그램]

반응형



크롬에서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정보를 볼 필요가 있을때가 많이 있죠. 가령 이미지의 링크주소를 복사해야 한다든지 홈페이지의 구성이 마음에 들경우 소스보기를 한다던지 할 때입니다. 물론 불법펌질을 위해서 마우스 우측을 클릭하는 경우도 많이 있겠죠. 
이번에 소개하는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은 오른쪽 마우스 키의 블록킹을 해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유용하게 쓸 수도 있고 무단 펌질에 사용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어찌됐든 유용한 확장프로그램이니 소개할까 합니다. 사실 IE에서는 알툴바가 있어서  환경설정에 체크해두면 자동으로 거의 모든 웹페이지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제한이 해제됩니다. 
하지만 크롬에서는 이런 기능의 툴바를 달 수가 없어서 불편했는데 이 확장프로그램을 알게 되고부터는 무척 편리하더라구요. 여러분들도 한번 써보세요.


크롬 확장프로그램중 많이 사용하는 Pig toolBox 역시 마우스 우클릭 막힘 풀기 기능이 있습니다. 한데 Pig toolbox는 많은 기능중에 한가지이고 인터페이스가 좀 불편한 면이 있어서 저는 주로 All Right-Click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좋은 점은 이 확장프로그램은 Pig toolbox에 비해서 가볍다는 것이지요. 사실 구글크롬을 많이 사용하는 이유가 속도가 빠르다는 것인데 무거운 확장프로램으로 이런 장점을 감소시키기는 싫거든요.

설치과정이야 너무 간단하니까 따로 설명 드릴 내용이 별로 없네요.
일단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확장프로그램이 있는 크롬스토어로 갑니다.


최근 확인해보니 개발자가 이 확장프로그램을 삭제했더군요. (2014.09.11)

그래서 더이상 아래의 내용은 유효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크롬에서 다른방법으로 오른쪽마우스버튼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확장프로그램은 Enable Right Click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내용도 무시하시고  Enable Right Click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0.07.22일 업데이트)



Allow Right-Click 확장프로그램 설치하러 가기



이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오른쪽 상단의 "ADD TO CHROME"을 클릭합니다.


다시 나타나는 대화상자에서 "추가"를 클릭하면 설치가 끝납니다.


설치가 끝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그냥 설치해줘서 감사하다는 내용이고 별을 달라는 내용이죠. 나중에 시간나면 별점을 주시던지 하시고... 


Allow Right-Click는 설치가 다되어도 크롬부라우저 상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이제 그동안 막혀있던 웹페이지에 가셔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보면 설치가 된 것을 알 수 있죠. 

아래 그림은 본인의 블로그에서 시험해본 것입니다. 이상없이 아주 잘 되죠...!!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By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