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스크롤 캡처 지원하는 최고의 화면캡처 프로그램 픽픽 - 파워 블로거들이 극찬하는 이유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은 누구나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 화면 캡쳐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캡쳐프로그램이 없을때는 윈도우의 스크린 프린트 기능을 이용했었습니다. 필자도 얼마 전까지는 "오픈캡쳐"라는 프로그램을 주로 이용하였습니다. 오픈캡쳐 역시 매우 강력한 캡쳐도구입니다. 네이버 캡쳐는 서비스가 만료 되어서 지원이 중단 되었고, 알캡쳐는 이상한 제휴프로그램이 멋대로 깔리는 것이 싫어서 오픈 캡쳐를 사용해 왔습니다. 오픈캡쳐는 가벼운 프로그램이고 설치할 필요도 없는 실행파일 하나 짜리 프로그램입니다. 그동안 아주 잘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던 필자가 픽픽으로 캡쳐 프로그램을 바꾼 이유가 몇가지 있습니다.  대부분의 캡쳐프로그램들은 전체화면 캡쳐, 활성화된 윈도우 캡쳐, 고정사각영역 캡쳐 등 기본 기능은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픽픽만이 가지고 있는 좋은 몇가지 장점이 결국 이 캡쳐도구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파워블로거들 상당수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도 필자를 유인하는 요인이 되었습니다. 


픽픽을 써야하는 이유

1.듀얼모니터 캡쳐를 지원합니다. 필자는 노트북 모니터와 24인치 모니터를 듀얼모니터로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캡쳐 프로그램은 이 두 모니터를 마우스로 왔다갔다 하면서 하는 캡쳐가 잘 안되더군요. 되는 것도 있는데 좀 불안정한 것 같습니다.

2.스크롤 캡쳐가 가능합니다. 모니터 화면 범위 안에 있는 내용만 캡쳐하는 프로그램은 많습니다. 하지만 스크롤 캡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저는 알캡쳐와 픽픽 밖에 못봤습니다. 블로글 포스팅을 하다 보면 스크롤 캡쳐를 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 기능을 매우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3.자동 테두리 그리가 지원 됩니다. 물론 액자형식의 테두리를 지원하는 캡쳐도구나 블로그 에디터는 많습니다. 특히 포토웍스라는 아주 좋은 액자, 테두리 전용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주 심플한 테두리를 원합니다. 선 1px 짜리 테두리를 원하며 색깔도 조정 가능해야 합니다. 이런 테두리를 지원하는 캡쳐도구는 아직 못 찾았습니다. 그래서 항상 스크린 캡쳐한 후에 포토샵이나 파워포인트로 캡쳐한 이미지에 테두리를 따로 작업해 왔습니다. 그러나 픽픽은 이것을 캡쳐한 사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더군요. 게다가 일단 캡쳐만 하면 자동으로 테두리를 디폴트로 만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4.강력한 공유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캡쳐한 사진을 거의 모두 클라우드에 저장합니다. 집에서 작업이 끝나지 않으면 직장 사무실에서도 이어서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픽픽은 이러한 작업을 하는 사람에게는 딱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스카이프, 구글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이메일, 심지어 FTP 전송까지 가능합니다. 저는 주로 구글드라이브나 드롭박스를 많이 사용합니다.





5.HTML색상코드를 추출하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많이 운영하다 보면 자연히 HTML이나 CSS에 익숙해지게 됩니다.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도 그럴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가끔씩 코딩을 하는데 이 색상코드가 은근히 사람 귀찮게 합니다. 쉬운 색상들은 대부분 외울 수 있지만 비스무리한 색상들의 정확한 값을 알아야할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HTML 컬러코드를 알려주는 사이트나 가벼운 색상프로그램을 사용해 왔습니다. 이제는 픽픽이 있어서 굳이 컬러사이트를 검색하거나 포토샵 또는 컬러코드 프로그램을 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모니터 위에 이미지가 있는 곳에 스포이드만 클릭하면 바로 코드가 추출 됩니다.



6.수 없이 많은 기타 기능이 있습니다. 각도기, 십자선, 돋보기, 눈금자, PDF로 저장, 회전, 반전, 하일라이트, 모자이크, 텍스트추가, 도형, 말풍선 이미지 등 무지하게 많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에디터가 있습니다. 조금만 검색해 보면 무료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이 많이 있는데 사실 아주 간단하게 편집하는 것이라면 픽픽의 에디터만으로도 어느정도는 가능합니다.


캡쳐 프로그램  사용방법은 네이버 검색이나 구글 검색을 하시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이곳에 픽픽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달아 놓겠습니다.


이제 더이상 캡쳐사진을 편집하기 위해 그림판이나 포토샵, 포토스케이프 등의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을 열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지 자르기 프로그램도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픽픽 하나면 완벽하게 해결됩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 보세요. 정말 괜찮은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관련 인기글

2018/05/22 - [IT/블로그] - 구글설문지 진짜 용도 알면 깜짝 놀랄 겁니다.!

2018/05/19 - [IT/컴퓨터] - [사용후기]휴대폰, 유튜브 광고없이 백그라운드 실행-1그램플레이어

2018/05/21 - [IT/사이트] - ico파일로 변환하는 사이트 (100kb 이하-파비콘만들기)

2017/12/06 - [IT/기타] - 유튜브를 편하게 즐기기 위한 몇가지 팁

2017/02/02 - [IT/컴퓨터] - [구글팁-숨겨진 기능] 구글에서 벽돌깨기 게임하자

2016/06/15 - [IT/컴퓨터] - 구글문서의 음성입력으로 블로그작성하자

2016/05/28 - [IT/사이트] - CSS로 버튼을 만들어 주는 사이트

2015/01/23 - [IT/컴퓨터] - 구글 크롬브라우저 시작할때 탭이 두개뜨는 현상 제거

2015/01/10 - [IT/컴퓨터] - 구글 크롬브라우저의 편리한 10가지 기능

2014/12/09 - [IT/컴퓨터] - 파일 자르기 및 합치기 무료 유틸리티 (Splitter)

2014/11/24 - [IT/사이트] - 유튜브 음악감상하고 싶을때 (1)

2014/11/24 - [IT/사이트] - 유튜브 음악감상하고 싶을때 (2)

2014/11/20 - [IT/블로그] - 내 블로그 순위 알아보자

2014/11/04 - [IT/컴퓨터] - 최고의 윈도우 파일 검색 프로그램 everything (에브리씽)

2014/11/03 - [IT/기타] - 크롬 파이어폭스 IE 등 북마크 백업 및 북마크 옮기는 방법

2014/09/12 - [IT/컴퓨터] - 2018 웹호스팅 무료호스팅 서비스 비교 (국내+외국)

2012/10/26 - [IT/컴퓨터] - [프리웨어] 파일이름 변경 프로그램 [일괄변경]

2012/10/18 - [IT/컴퓨터] - 솜노트 [휴대폰메모장어플 PC 동기화 기능]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