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산행 여행 운동

은평구 백련산 등산 (2015.11.19)

반응형

오후에 여유시간이 1시간정도 있어서 집 앞동산이라 할 수 있는 백련산에 올랐습니다.

서대문의 안산 근처에까지 가면 시간이 부족할 것 같아서 짧게 후딱 갔다 왔다 왔습니다.

승용차로 은평청소년 수련관 근처에 가서 대충 주차한 후에 실내 배드민턴 체육관 옆길로 올라 갔습니다.

 

예상시간: 50분

코스: 실내 배드민턴 체육관 옆길 ~ 은평정 ~ 시간이 허락하는 곳 왕복

 

백련산은 해발고도가 230m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에 오르는데는 15~20분입니다. 밤에는 젊은이들이 백련산~안산~인왕산으로 야등을 많이 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후 한적한 시간에는 자전거타고 올라오시는 분도 꽤 있습니다.

 

▩ 사진에서 보면 아래쪽에 서대문구청이 보이는데 백련산-안산 연계산행할때 주로 이곳으로 많이 올라 갑니다.

 

▩ 은평 실내배드민턴장 입니다. 왼쪽 계단으로 오르면 백련산 정상으로 금방 올라갑니다.

 

▩ 나무사이로 오후 따사로운 햇살이 비추네요. 이 근처에 왔다가 볼일이 급하신 분은 저 나무앞에 벤치 보이는 곳에 놀이터 공동화장실이 있으니 이용하시면 됩니다.

 

 

▩ 실내 배드민턴장 바로 위입니다. 이제 가을도 끝자락이어서 낙옆이 나 떨어지는 군요.

 

 

▩ 은평정 표지판을 보고 계속 갑니다.

 

 

▩ 사람이 한명도 없군요. 시원한 바람이 붑니다.

 

 

▩ 오후 3시 좀 넘은 시간인데 비올것 같은 날씨입니다. 약간 한기가 느껴지는 군요.

 

 

▩ 중간 중간에 이런 운동기구가 있는데 좀 더러워서 사용하기가 꺼려집니다.

 

 

▩ 모처럼 한명 만났습니다. 강아지를 데리고 왔는데 저 강아지가 20미터 단위로 소변을 보고 가더군요. 영역표시를 너무 많이 해서 나중에는 탈수증세를 겪지나 않을까 걱정됩니다.

 

 

▩ 금방 은평정에 오르네요. 배드민턴장 오른쪽의 가파른 계단타고 올라오면 좀 더 빠른데 오늘은 흙을 좀 더 밟고 싶어서 왼쪽으로 올라왔습니다.

 

 

▩ 은평정위로 올라오니 은평구 조망이 보이네요. 날씨가 맑았으면 좋았을 것을...

 

 

▩ 북한산도 보입니다. 일요일에 꼭 가야하는데...

 

 

▩ 이쪽은 상암월드컵 경기장쪽입니다.

 

 

 

▩ 은평구 응암동이라는 지명이 유래된 "매바위"라고 합니다. 매가 자주 앉아있는 바위(응암)라서 응암동이라네요.

 

 

▩ 백련산 둘레길 비슷한 것입니다. 전부 돌아도 1시간 반이 안걸립니다.

 

 

▩ 갑자기 업무 전화가 왔는데 시간에 쫒겨서 급하게 하산합니다. 계단 내리막길로 달려서 하산합니다. 무릎이 좀 시큰거리내요. 여기 계단을 예전에 한번 세어봤더니 대략 270계단쯤 되는 것 같습니다. 여기 몇번 오르내리면 허벅지 운동좀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하산길에 보니까 멧돼지출몰지역이라는 현수막이 있네요.

설마 이런곳에 맷돼지가 있을려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멧돼지는 커녕 토끼한마리 살지 않을 것 같은 좁은 언덕쯤 되는 산인데..

 

암튼 내려와서 물한모금 먹고 급히 떠났습니다.

 

반응형